내가 만난 일잘러 신입의 특징 - 송요창/우아한형제들 | 2023 NE(O)RDINARY CONFERENCE
www.youtube.com
지난 9월에 한 행사에서 발표한 내용이 유튜브에 올라왔네요.
크게 5가지를 이야기합니다.
1️⃣ 상태 알리기
팀은 목표를 완수하는게 중요합니다. 그래서 동료들이 예측가능하도록 자주 상태를 알립니다.
2️⃣ 고민보다 질문
누구나 모를 수 있습니다. 그러니 너무 길게 고민하지 말고 질문하는거에요. 반나절한 고민도 동료분이 10분만에 해결해주기도 한답니다.
3️⃣ 피드백 요청
스케이트 신고 매일 빙판 위에 올라도 제대로 피드백받지 못하면 스케이트 실력이 늘지 못합니다.
우리의 성장도 마찬가지입니다. 그러니 동료들에게 피드백을 요청해보세요.
4️⃣ 문서 남기기
바쁘게 일하다보면 문서가 잘 남지 않아요. 혹은 최신화되지 못한 문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여기에만 기여해도 일 잘하다는 소리 듣습니다. 무엇보다 학습한 내용을 기록하면 장기기억이 될 가능성이 조금이라도 높아집니다.
5️⃣ 자기주도성이 높다
조직에 적응하고나서 계속 주워진 일만 하기보다 적극적으로 일을 찾아나서면 더 많은 걸 해낼 수 있습니다.
코드리뷰가 문화가 없다고 해당 문화가 있는 조직으로 이직만 하는 사람과 해당 조직안에서 시도해본 사람은 분명 다릅니다.
⭐ 심리적 안정감
조직에 심리적 안정감이 없다면 이 모든 노력이 의미없습니다. 살얼음판같은 조직이라면 어떻게하면 심리적 안정감을 높일 수 있을지 고민해보세요.
여러분이 신입이라서, 사원이라서 문화를 도입할 수 없는게 아닙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ybHJ8DVftc0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11월 9일 오전 5:49
실
... 더 보기1️⃣ 개발 공부하는 것처럼 취업 공부도 꾸준히 해야 한다
... 더 보기지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