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메세지를 보낼때 주의할 점

CRM을 하시면 기본적으로 활용하게 되는

푸시메세지, 문자, 카카오톡, 이메일에 관한 사용 가이드 입니다.


우선 광고성 메세지와 정보성 메세지를 정의하고 구분해주는게 필요합니다.


1.광고성 메세지: 상업적 목적으로 활용되는 메세지 모두


👉주로 할인, 이벤트 등 주로 영업, 마케팅에 사용되는 내용

👉주의할 점은, '이 메세지는 프로모션이지만 고객들에게 퍼주는 혜택이라 광고가 아니야!' 라는 주관적인 해석이 들어가면 안됩니다.


2.정보성 메세지: 고객에게 필요한 정보를 알려주는 목적으로 사용되는 메세지


👉주로 주문/배송정보, 약관변경, 포인트 적립/소멸 안내 등

👉포인트 안내에 대해 광고성 메세지로 오해하여 신고 또는 CS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으나, 재화성 자산의 소멸의 경우는 정보성으로 분류됨

👉카카오톡의 알림톡은 정보성 메세지만 발송가능하고 이 채널로 발송을 할 경우 사전에 조건과 내용을 승인받고 진행함



특히 광고성 메세지를 보낼때는 기본으로 '(광고)' 라는 문구가 삽입 되도록 해주시는게 업무하기 편합니다.


https://blog.notifly.tech/understanding-advertising-messages-and-regulations/

광고성 메시지 전송 가이드 A to Z

노티플라이 블로그

광고성 메시지 전송 가이드 A to Z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11월 25일 오후 10:36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