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스페이스'의 1조 달성이 의미하는 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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무더웠던 가을 날씨에도 불구하고, 노스페이스가 선전한 비결은
[아티클 3문장 요약📑]
1️⃣ 노스페이스는 지난해 매출 8,404억 원을 기록하였는데, 올해 성장 추세를 볼 때 글로벌 직진출 브랜드를 제외하면 라이선스 단일 브랜드 최초로 매출 1조 원을 돌파한 것으로 보입니다.
2️⃣ 노스페이스는 지난 1997년 국내 시장에 첫 선을 보인 후 안정적으로 성장하다가, 2013년부터 시작된 아웃도어 시장 한파에 직격탄을 받았는데, 매입제를 위탁제로 전환하여 재고 부담은 늘었지만 대신 점주들의 부담을 덜어 물량을 확대하고, 패션성이 가미한 라이프스타일로의 진화를 보여주면서 불과 1년 만에 턴어라운드에 성공합니다.
3️⃣ 특히 최근 수년간 인기를 끌은 눕시는 이러한 노스페이스의 성장에 크게 한몫하였는데, 이는 노스페이스를 아웃도어가 아닌 하나의 패션 브랜드로 여겨지게 만들었고, 이와 동시에 아웃도어 문화에도 지속적으로 투자하며 노력을 지속한 끝에 현재의 위상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기묘한 관점➕
아웃도어는 트렌드에 따라 부침을 겪기도 하였고, 최근 따듯한 겨울이 이어지면서 큰 타격을 입고 있기도 한데요. 노스페이스는 이를 26년간 이어진 진정성을 통해 극복하는 듯 합니다. 눕시로 대표되는 역사는 물론, 지속적인 아웃도어 문화에 대한 투자를 통해 이를 계속 강화해 가고 있고요. 다만 기사에 언급된 것처럼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선 앞으로 슈즈 매출 등을 강화하여 다양한 카테고리를 넘나드는 브랜드로 거듭나야 할 겁니다. 앞으로도 노스페이스가 어떤 행보를 보일지 궁금해 지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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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11월 27일 오후 11: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