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세계는 다른 백화점이 대부분 온라인으로 시선을 돌릴 때 오히려 오프라인 ‘공간’을 확대하고 고급화했다. 신세계 관계자는 “같은 물건이라도 다르게 팔자는 것이 신세계가 가장 열심히 고민하는 부분”이라며 “대표적인 것이 한 동 전체를 가구 등 생활 장르로 채운 타임스퀘어 리빙관”이라고 설명했다." 불황기에 오히려 할인매대를 없애고, 온라인 전략 대신 매장 고급화에 나서며, '미래 VIP'인 2030 유치에 집중했다. '코로나 불황'에 고급화라는 '역발상'으로 대응한 신세계 강남점이 2~3개월간의 강제 휴업으로 타격을 받은 런던, 파리의 백화점을 제치고 세계 톱3 백화점에 진입.

'정유경 역발상' 통했다…신세계 강남, 세계 3대 백화점 '위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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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유경 역발상' 통했다…신세계 강남, 세계 3대 백화점 '위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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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9월 17일 오전 2: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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