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OS14 디지털 마케팅의 변화 어제 애플 (Apple)은 새로운 버전의 OS iOS 14을 런칭 하였다. 애플은 새로운 iOS 14를 통해 개인에 대한 프라이버시 정책을 더욱 강화하고자 하였다. 기존에 온라인 광고를 통해 고객을 식별하는 IDFA (광고 식별자 아이디)를 iOS 14 를 통해서는 앱 사용자의 동의를 받게 변경할 예정입니다. 앱 광고를 하는 마케팅 팀 이라면, iOS 14의 새로운 프라이버시 정책 때문에 고민이 아주 많을 것 입니다. 만약 고객이 IDFA (광고 식별자 아이디) 수집을 동의하지 않는 경우" 대략 제가 예상하는 iOS 14 이 후 아이폰 유저에 대한 마케팅의 변화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온라인 마케팅 효율 저하 - 우리는 앱 광고의 측정을 위해 app atteibution tool 을 사용하여 앱 마케팅의 효율을 측정하고 있으나 IDFA 수집을 동의하지 않는 고객은 사실 상 온라인 광고 생태계에서 노출, 도달, 도달 빈보수 등에 대한 측정이 정확하지 않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2. 리마케팅의 제한 (유사 타게탕의 제한) - IDFA 를 수집 받지 못하는 고객에 대한 리마케팅이 제한될 것으로 보이고 유사타겟이 불가능할 듯 합니다. 3. 광고비 상승 - 위의 1과 2의 이유로 전환당 비용, CAC (Customer Aquisition Cost) 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합니다. 지금까지 생각나는 위의 세가지 혹은 등등의 문제를 해겨할 수 있는 방법은 역시 그로스 해킹 입니다. "Gowth Marketing is a data-driven full funnel marketing based on a rapid experiment." 우리가 고객들에게 최고의 경험을 주는데 집중하고, 고객들은 그 가치를 느끼고 주변에 공유하여 빠르게 바이럴을 유도하는 것 만이 앞으로 다가오는 프라이버시 시대를 대비하는 전략이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How to get IDFA in iOS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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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9월 18일 오전 1: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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