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ototyping the path: how Slack builds product with customer love - Ethan Eismann (Config 202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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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 영상에서는 Slack의 디자인 SVP인 Ethan Eismann이 Config2023에서 고객 만족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제품 원칙, 사용자 피드백 및 지속적인 반복을 사용하여 사용자 친화적이고 가치 있는 소프트웨어 경험을 만드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질문 : Slack은 어떻게 프로토타입으로 고객의 사랑을 디자인하나요?
Slack이 고객의 사랑을 받는 프로토타입을 만드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Slack은 고객이 기능을 어떻게 사용할지 파악하고, 아이디어에서 실행으로 빠르게 전환하기 위해 프로토타이핑의 중요성을 믿습니다.
→ 프로토타입은 답이 아니라 질문이며, 테스트하고 배울 수 있는 좋은 가설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 글을 써서 설명하는 것은 아이디어를 표현하는 데 효과적일 수 있지만, 서로 다른 멘탈 모델로 인해 사람들의 생각을 잘 맞추지 못할 수 있으므로 제품 개발 과정에서 하이피델리티(실제와 비슷한 수준의) 프로토타입의 가치가 더 높습니다.
→ 프로토타입을 제작하고 다양한 방향을 탐색면서 Slack은 초기 아이디어를 검증하고, 가능성의 스펙트럼을 이해하는 과정을 통해서 실패와 성공을 통해 배우게 됩니다.
→ Slack의 리디자인 프로세스는 여러 버전의 제품을 만들고 팀이 2주 동안 각 버전을 작업하도록 하여 보다 포괄적이고 반복적인 디자인 접근 방식이 가능하도록 했습니다.
→ 프로토타입 생활화 : Slack은 프로토타입을 사용하면서 작동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되는 방향에서도 귀중한 정보와 인사이트를 수집할 수 있었습니다.
https://youtu.be/jCXGA_R6Oo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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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년 12월 11일 오전 10:29
A 회사가 구설에 올랐다. 직장인 익명 커뮤니티에 올라온 글에 따르면 내부 분위기가 매우 좋지 않다고 한다. 과거 A사는 사업을 다양하게 벌인 것에 비해, 돈은 별로 벌지 못했다고 한다. 이때 경영진은 고통을 다 같이 나누자며 모든 직원의 연봉 인상을 제한하고 성과급도 소액만 주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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