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뷰#7] 필독! 개발자 온보딩 가이드
덕토피아
언제 한 번 서점에 들렀을 때 우연히 발견한 책이었는데요. 내용을 살짝 훑어보니 유용한 내용이 많은 것 같아 시간이 나면 읽어봐야지 하고 벼르고 있었습니다. 근데 운 좋게 예전에 책 검수에 기여했던 일의 보상으로 책만 출판사의 책을 한 권 고를 수 있게 되어 냉큼 이 책을 골랐습니다.
총 14장으로 되어있고 한 장 한 장 모두 알찬 내용들로 담겨 있었습니다. 목차를 나열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장. 여정을 시작하며
2장. 역량을 높이는 의식적 노력
3장. 코드와 함께 춤을
4장. 운영 환경을 고려한 코드 작성
5장. 피할 수 없는 코드 의존성의 관리
6장. 테스트! 개발자의 든든한 지원군
7장. 올바로 주고받는 코드 리뷰
8장. 고객 앞으로! 소프트웨어 전달
9장. 긴급대응 온콜 업무
10장. 견고한 소프트웨어를 위한 기술 설계 절차
11장. 소프트웨어 수명주기 관점의 진화하는 아키텍처 구현
12장. 효율적인 협업을 위한 애자일 문화
13장. 관리자, 팀장, 상사와 함께 일하기
14장. 경력 관리에 대한 조언
코딩, 설계, 배포, 코드리뷰, 테스트, 기업문화, 협업, 경력 계발 등. 신입 및 주니어 엔지니어가 궁금해할 만한 거의 모든 주제를 담았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저자가 실리콘밸리에서 현업 개발자로 일하며 실무에서 겪었던 에피소드를 중간중간에 첨가하며 자칫 지루해질 수도 있는 내용에 조미료도 살짝 부었습니다.
얼마나 유용했던지 각 장에서 소개하는 레벨업을 위한 읽을거리를 모두 정리해서 커리어리에 올리기도 하였는데요. 반응이 좋았던 걸 보니 저뿐만 아니라 다른 분들도 이런 개발서적 추천 목록이 필요했던 것 같습니다.
- 레벨업을 위한 읽을거리(1) - [https://careerly.co.kr/comments/92105]
- 레벨업을 위한 읽을거리(2) - [https://careerly.co.kr/comments/92403]
언젠가는 이 목록에 포함된 모든 책을 읽는 것이 목표입니다. 한 권씩 도장깨기를 하는 재미가 있을 것 같습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12월 11일 오후 12: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