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광고 시장의 전망

2024년 트렌드 키워드 4가지


① 생성형 AI 검색과 광고

나스미디어의 보고서에선 고도화되는 AI 기술이 소비자의 디지털 미디어 이용 행태를 변화시킬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② 비즈니스 핵심 전략, 숏폼

지난 2분기 메타의 릴스 하루 시청수는 2천억 건 이상으로 집계돼 전년 대비 42.8% 증가했고요. 연간 매출 전망치도 100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보여요.

플랫폼들은 숏폼의 영향력에 자사 비즈니스를 연결하려는 시도를 내년에도 이어서 지속할 것으로 보입니다. 숏폼 콘텐츠 소비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서비스와 연계하는 것이죠.

③ 맞춤형 광고 못하는 쿠키리스 시대

쿠키리스는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사용자의 활동을 추적하기 위한 ‘쿠키’를 사용하지 않는 것을 말합니다.

쿠키리스 시대에는 제삼자 쿠키 활용이 어려워지기 때문에 자체 고객 데이터를 보유한 곳이 각광받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④ 단 한 명의 고객을 위한 초개인화 마케팅

하나의 메가트렌드가 유행을 주도하는 것이 아니라 여러 마이크로 트렌드가 공존하고 있습니다. 마케터가 넓은 범위의 관심사를 타기팅 해서는 이제 좋은 성과를 얻기 어려워진 것이죠.

본격 고도화 될 AI 기술을 기반으로 초개인화된 고객 경험이 더욱 정교하게 적용될 전망이에요.


본 게시글은 ‘큐레터’ 콘텐츠를 보고 영감을 받아 공유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원문을 읽어보세요 🙏🏻

2024년 광고 시장의 전망

아이보스

2024년 광고 시장의 전망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12월 17일 오후 2:23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팀 플레이어

    1

    ... 더 보기

    hajoeun.com

     • 

    저장 5 • 조회 3,987


    🔥이제 동남아 날씨? 폭염이 유통업계에 일으킨 변화는

    ... 더 보기

    "이젠 동남아 날씨"…날씨가 바꾼 쇼핑 문화

    비즈니스워치

    "이젠 동남아 날씨"…날씨가 바꾼 쇼핑 문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