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왜 앱들은 '만보기' 기능에 욕심을 내는 걸까요?

트래픽은 곧 '광고'를 통한 수익 증대로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아티클 3문장 요약📑]


1️⃣ 요즘 앱들은 유독 만보기 기능을 사랑하는 것처럼 보이는데, 만보기라는 기능 자체가 매일 걸음 수를 측정하고 확인할 수 있는 것이기에, '데일리 앱'이 될 수 있는 가능성을 높여준다는 장점을 지니고 있습니다.


2️⃣ 또한 만보기는 '습관'과 '기록'이라는 속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일단 사용되면 계속 지우지 않고 사용할 유인을 제공하는 동시에, '중장년층' 소비자가 선호하는 기능으로, 유저 외연을 확장할 수 있는 수단이라는 점에서도 매우 유용합니다.


3️⃣ 이렇듯 트래픽이 늘어난다는 것은 곧 광고를 통한 수익 증대 기회를 얻을 수 있다는 의미인데, 따라서 광고 플랫폼으로 성장하기 위한 앱이라면 '만보기' 기능을 욕심 낼 수밖에 없습니다.


💡기묘한 관점➕

만보기 기능은 이처럼 효과는 확실한데, 기술적 구현 비용은 높지 않기에 계속 확장되어 가고 있는데요. 특히 최근 불경기가 지속되면서 앱테크 트렌드와도 연결되면서 더욱 인기를 끌고 있는 것 같습니다. 따라서 오히려 단순한 만보기 기능으로 유저를 붙잡는 일은 점차 더 어려워지고 있는데요. 적절한 보상을 제안하거나, 여러 부가적 기능을 통해 지속 가능한 기능으로 구현하는 고민이 필요한 시점 같습니다.


🥤트렌드라이트 구독하기

https://bit.ly/3iSbx4e


📕『기묘한 이커머스 이야기』 책 보러가기

https://bit.ly/3hEicxg

[인사이트 노트] 왜 앱들은 ‘만보기’ 기능에 욕심을 낼까?

thinknote | 제 생각과 제게 영감을 준 브랜드와 트렌드 이야기를 다룹니다

[인사이트 노트] 왜 앱들은 ‘만보기’ 기능에 욕심을 낼까?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12월 20일 오후 3:41

 • 

저장 8조회 671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코호트 분석, ‘시간’을 제대로 다루면 달라집니다 >

    "Age·Period·Cohort, 세 가지 축으로 해석하기"

    ... 더 보기

    < 세상을 바꾼 건 언제나 '비효율'이었다 >

    1

    ... 더 보기

    < 20년 전 시선으로 20년 뒤를 말하지 마라 >

    1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1 • 조회 259


    좋은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의 구분법

    좋은 사람과 그렇지 않은 사람을 구분하는 2가지

    ... 더 보기

    조회 176


    팀장으로 승진하는 사람들이 현실적으로 꼭 알아야 하는 6가지

    1. 성공을 하기 위해 꼭 관리자가 되어야 하는 건 아닙니다 : 많은 사람들이 (직장 생활에서) 더 많은 돈을 벌고, 지위도 올라는 길은 승진해서 관리자가 되는 것, 하나뿐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비슷한 연봉을 받고, 비슷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또 그러면서도 전반적

    ... 더 보기

    좋은 커리어는 자기 관찰에서부터 시작됩니다, 민음사 조아란 부장의 커리어

    1

    ... 더 보기

    www.folin.c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