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ian
Appian
💻이과생도 쓰는 로우코드(low code) 툴 10 (2023ver.)
로우 코드 개발은 기존 코딩 방식에서 들어가는 리소스를 ✨획기적으로 줄이는✨ 소프트웨어 생성 방법입니다. 특히 시각적 인터페이스, 다양한 템플릿, 그리고 재사용 가능한 모듈을 활용하여 개발 프로세스를 간소화합니다.
로우 코드는 비즈니스 프로세스 자동화, 고객 관계 관리 시스템, 모바일 앱 개발, 신속한 프로토타입 개발, 데이터 수집 및 분석 분야에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이전부터 다양한 로우 코드 개발 플랫폼이 많았지만 많이 사라지기도 하고 새롭게 생기기도 했는데요, 2023년을 마무리하는 지금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는 로우 코드 플랫폼을 소개합니다.
🏃♂️🏃♀️🏃♂️🏃♀️
2023 로우 코드 툴 10
1. Appian(https://appian.com/)
장점: 높은 확장성과 유연성으로 비즈니스 프로세스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또한 실시간 분석 기능을 통해 실적 및 데이터에 빠르게 접근이 가능합니다.
단점: 학습 곡선이 존재하며, 일부 사용자에게는 복잡할 수 있습니다.
2. Mendix(https://www.mendix.com/ko/)
장점: 전문 개발자와 시민 개발자 모두에게 알맞은 환경을 제공합니다. 또한 협업이 쉽고 다양한 기술 수준의 사용자가 함께 작업이 가능합니다.
단점: 대규모 프로젝트에는 적합하지만, 가벼운 프로젝트에는 과도할 수 있습니다.
3. Flextudio(https://flextudio.com/)
장점: 다양한 디자인 템플릿으로 예쁘고 빠르게 쉬운 애플리케이션 개발이 가능합니다. 또한 자동 DB 생성, 실시간 애뮬레이터, 푸시알림/GPS 기능을 기본으로 제공합니다.
단점: 성숙도 면에서 다른 플랫폼에 비해 신생 서비스입니다.
4. Quickbase(https://www.quickbase.com/)
장점: 맞춤형 애플리케이션 제작이 용이하며, 비즈니스 사용자를 위해 설계되었습니다. 또한 적응하기 쉬운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유연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점: 일부 고급 개발 기능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5. Kissflow(https://kissflow.com/)
장점: 워크플로우 자동화에 특화되어 반복적이고 소모적인 작업을 효과적으로 자동화 합니다. 또한 직관적이고 빠르게 적응 가능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단점: 일부 고급 기능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6. Zoho Creator(https://www.zoho.com/creator/)
장점: 중소기업 및 개인 사용자에게 이상적인 깔끔한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간단하고 효율적인 애플리케이션 관리가 가능합니다.
단점: 대규모 기업에는 부족할 수 있습니다.
7. Salesforce Lightning(https://www.salesforce.com/kr/products/platform/solutions/)
장점: CRM 분야에서 강력한 역사와 이미 많은 기업에서 사용 중 입니다. 특히 Salesforce 애플리케이션 구축에 필수적입니다.
단점: 복잡한 구현이나 맞춤화가 필요한 경우 학습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8. Microsoft Power Apps(https://www.microsoft.com/ko-kr/power-platform/products/power-apps)
장점: Microsoft 에코시스템과의 통합으로 확장성이 높습니다. 그리고 Drag-and-Drop 인터페이스로 쉽고 빠른 개발이 가능합니다.
단점: 일부 복잡한 기능이나 사용자 정의에 제약이 있을 수 있습니다.
9. Nintex(https://www.nintex.com/)
장점: 워크플로우 자동화 강화로 수동적이고 소모적인 작업을 최소화 합니다. 또한 봇을 사용한 자동화가 특징입니다.
단점: 일부 사용자들에게는 추가적인 학습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
10. Creatio(https://www.creatio.com/)
장점: CRM과 BPM의 핵심 기능이 통합되어 있어 고객 관리 및 프로세스 자동화에 용이합니다. 그리고 효율성 향상과 비용 절감을 위한 자동화 기능이 있습니다.
단점: 일부 특정 비즈니스 요구에 대한 맞춤화가 어려울 수 있습니다.
그래서 뭐...🤷♂️
디지털 시대에서 떠오르고 있는 low-code 플랫폼은 애플리케이션 개발에서 효율성과 민첩성을 강조하여 전문 개발자와 시민 개발자 모두에게 필수 도구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점점 전문 코딩 의존도를 낮추고 개발의 패러다임을 혁신적으로 바꿔 나가고 있습니다.
점차 개발 역량이 균일해지는 시대에, 로우 코드 플랫폼을 활용하여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신속히 현실로 구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3년 12월 25일 오후 11:09
“이 문제는 왜 해결해야 하죠?” 토스페이먼츠의 Product Manager는 늘 이 질문에서 시작합니다. 화면을 기획하거나, 기능을 정리하는 일보다 먼저 우리는 문제의 본질을 정의하고 싶은 사람들입니다. 그렇다면 ‘문제의 본질’부터 고민하는 토스페이먼츠의 PM은 실제로 어떤 방식으로 일하고 있을까요? 토스페이먼츠 PM 김명훈님의 이야기를 함께 들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