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 팀을 파악한다.- 팀이 무슨 일이든 완벽하게 해낼 수 있는 요술지팡이가 있다면 2-3년 후에 지금과 무엇이 달라졌으면 좋겠는가?옆 팀 사람이 당신 팀 업무를 설명할 때 어떤 말이 나왔으면 좋겠는가?
3. 강점에 맞는 계획을 세운다. ‘할 수 있다고’ 해서’ 해야하는 것’ 은 아니다.
4. 잘 하는 몇 가지에만 집중한다. 너무 많은 일에 평균적인 노력을 기울인다. 크게 성취하는 이들은 선택을 까다롭게 한다. 페이스북은 저해상도 사진만 올릴 수 있고 검색 기능도 없었지만 사진에 태그를 다는 멋진 기능이 있었다.
5. 책임자를 정한다.
6. 큰 목표를 잘게 나눈다. 파킨슨 법칙에 따르면 ‘어떤 일이든 주어진 시간이 소진될 떄까지는 무한정 늘어진다.’ 일은 우리가 배정하는 시간에 맞춰 수축한다.
7. 완벽한 전략보다 완벽한 실행이 중요하다.
8. 장기 비전을 세우고 역순으로 계획한다. 어디로 가는지 모르면 엉뚱한 곳에 도착한다.
9. 포트폴리오 전략을 취한다. 단기, 중기, 혁신적인 아이디어 프로젝트에 리소스를 적절하게 분배한다.
10. 좋은 프로세스는 끊임없이 진화하게 만드는 것이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1월 7일 오후 4:4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