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직하면서 일본 대기업도 경험하고 있지만 스타트업이 역시 재밌다
이번에 부업겸 선배를 도와서 새롭게 서비스를 준비중이다 적지만 시드투자도 받았다
여러 일을 하면서 느낀거지만 디자이너가 디자인만 하는 시대는 끝났다
프로덕트 디자이너로써 비즈니스 이해를 높여야한다
SUS같은 평가지표가 높거나 시각적으로 잘 만들어진 디자인이 좋은 디자인이라고 생각하는 디자이너가 많지만 나는 그렇게 생각하지 않는다
비즈니스가 고려된 UX설계가 아니면 결코 고객만족도에 이어 KPI지표를 높일 수 없다
몇번의 서비스를 만들면서 느낀거지만 처음에 고객만족도와 관련된 수치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하다
특히 서비스의 비즈니스를 만드는 사람들의 고객만족도를
https://hbr.org/2020/05/dont-let-a-single-metric-drive-your-busines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