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쉬운 브랜딩 공부법

일단 브랜드 하나를 고릅니다. 이 공부를 할 땐 되도록 규모가 있는 브랜드를 고르는 것이 좋습니다. 우리는 지금 똑같이 따라 하려는 목적으로 브랜드를 공부하는 게 아닙니다. 우리가 매일 하게 될 작은 업무들이 쌓이면 궁극적으로 어떤 모습이 될지를 상상하는데 도움이 될 브랜드를 찾는 거죠. 그러려면 시장에서 어느 정도 자리를 잡은 브랜드를 선택하시는 게 좋습니다


1. 브랜드와 고객의 접점 파악 (= 이 브랜드는 고객을 어디서 만나고 있나?)

2. 콘텐츠 분석 (= 이 브랜드는 고객과 만나서 무슨 이야기를 할까?)

3. 우리 브랜드에 적용할 수 있는 요소 파악 (= 우리는 어떻게 적용할 수 있을까?)



본 게시글은 ‘플랜브로’님의 콘텐츠를 보고 영감을 받아 공유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아래 원문을 읽어보세요 🙏🏻

세상에서 가장 쉬운 브랜딩 공부법

www.openads.co.kr

세상에서 가장 쉬운 브랜딩 공부법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1월 13일 오전 7:16

 • 

저장 6조회 951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퇴사 부검 : 네이버를 떠나며

    ... 더 보기

    퇴사 부검 : 네이버를 떠나며

    taetaetae.github.io

    퇴사 부검 : 네이버를 떠나며

     • 

    저장 21 • 조회 1,619


    잘 되는 상품기획의 특징

    이 일을 하다 보면 브랜드 쪽에서 “잘 되는 상품은 뭔가요" 라는 질문을 하실 때가 있다. 아마 내가 여러 카테고리와 브랜드를 해봤기 때문에 주시는 질문일 것이다. 운이 좋게도 경험했던 조직들과 지금의 일이 상품기획자와 같이 붙어서 일을 하는 형태이기 때문에 마케팅과 BM을 해오면서 느꼈던 잘 되는 상품들이 갖고 있던 조건들은 아래와 같았다. 단, 대략적인 제품 필요성 여부와 카테고리, 재구매성 여부를 어느정도 정해놨다는 가정하에.

    ... 더 보기


    🍆쿠팡과 컬리의 '농가 살리기'를 보면 기업의 정체성이 드러납니다

    ... 더 보기

    [인사이드 스토리]쿠팡과 컬리의 같은 듯 다른 '농가 살리기'

    비즈니스워치

    [인사이드 스토리]쿠팡과 컬리의 같은 듯 다른 '농가 살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