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테 후기] 준비를 안했으니.. 벌을 쎄게 받아라

원티드에 지원을 하면서 이직을 준비하다가 감사하게도 A기업에 서류 합격을 보고 코딩테스트 안내 메일을 받았습니다.

하지만, 여러가지 일이 겹치면서.. 엄.. 준비를.. 아예 못 했어요..

시간은 총 2시간 30분이였는데 주관식 및 객관식이 30문제였고 코딩문제는 3문제였으니 조금 쉬운 문제가 나올 것이라고 생각했지만.. 현실은 냉정했습니다.

아직 합불의 결과는 나오지 않았지만 아마도 좋은 결과를 얻기는 어려울 정도로 많이 못 봤습니다.

그러나 이번 코딩테스트를 통해서 얻은 점이 있었습니다.

1. 앞으로 문제를 많이 풀어보자.

: 사실 평소에 하루에 한 문제씩 풀었더라면 좋은 결과가 있을 것 같다는 아쉬움이 남았었습니다. 이직을 준비하면서 앞으로 하루에 한 문제를 목표로 (프로그래머스 기준 Lv.2 문제) 세워야할 것 같습니다.

2. 기본 CS 지식을 다져놓자.

: 객관식, 주관식에서 C언어의 포인터를 활용하여 스택 문제, 그리고 트리에 대한 전위, 중위, 후위 문제 등 DS 관련 문제나 알고리즘 문제가 나왔었습니다. 알고 있는 것들도 있었고 헷갈리는 부분도 있어서 이번 기회에 기본 CS 지식을 한번 더 익혀야겠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가고 싶었던 기업 중 하나였어서 아쉬웠지만, 제 실력을 냉정하게 바라보는 시간이었고 더 성장할 수 있는 계기가 된 것 같아서 기회를 주신 A기업에게 감사했습니다. 앞으로 더 성장하는 개발자가 되겠습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1월 21일 오후 1:37

조회 629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실무에서 바로 쓰는 AI 챗봇 Safety 정책

    A

    ... 더 보기

    실무에서 바로 쓰는 AI 챗봇 Safety 정책 | CannotBeHidden

    CannotBeHidden |

    실무에서 바로 쓰는 AI 챗봇 Safety 정책 | CannotBeHidden

     • 

    저장 3 • 조회 379


    나는 종종 생산성을 올리기 위한 각종 개발 툴은 물론, 라이브러리나 소스 코드를 구매하기도 한다.


    소스 코드의 경우 실제로 써먹지 못하는 경우도 상당수 되긴 하지만, 그래도 구성이나 코드를 보면서 배우는게 있기 때문에 학습 비용이라고 생각하고 가끔 구매하는 편이다.


    ... 더 보기

    혹시 Claude 나 cursor 등 AI 로 개발하실 때
    뭔가 AI 스러운 뻔한 디자인 때문에

    ... 더 보기

    LinkedIn

    www.linkedin.com

    LinkedI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