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메일 마케팅에서 자동화의 역할

디지털 마케팅 환경은 끊임없이 진화해 왔으며 이메일 마케팅도 마찬가지입니다. 이메일은 마케터의 강력한 도구가 되었는데요. 이는 브랜드가 잠재고객과 소통할 수 있는 가장 신뢰할 수 있는 방법 중 하나이지만, 효율적으로 사용하지 않으면 시간이 많이 걸리고 지루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 자동화를 잘 활용하면 시간과 비용을 절약하고 캠페인 성공 확률을 높이려는 브랜드와 마케터에게 획기적인 전환점이 될 수 있습니다.

자동화의 특정 트리거 또는 작업을 기반으로 구독자에게 개인화되고 관련성 있는 이메일을 보내는 프로세스입니다. 예를 들어, 방금 가입한 사용자의 받은 편지함에 환영 이메일이 도착하거나 사용자가 구매를 완료하지 않고 앱이나 웹사이트를 갑자기 떠날 때 장바구니 이탈 이메일이 전송되는 식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이메일을 이용한 마케팅의 모범 사례에 대해 자세히 살펴보고 자동화를 통해 브랜드의 이메일에 대한 노력을 어떻게 완화하고 개선할 수 있는지 살펴봅니다.


https://clevertap.com/blog/email-marketing-strategies-2024/

Role of Automation in Email Marketing: Time-Saving Tips and Strategies 2024

CleverTap - All-in One Customer Engagement Platform

Role of Automation in Email Marketing: Time-Saving Tips and Strategies 2024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1월 24일 오전 5:17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TREND REPORT "2025년 5월에 본 것"

    5

    ... 더 보기

    TREND REPORT "2025년 5월에 본 것"

    레드버스백맨

    TREND REPORT "2025년 5월에 본 것"

    Value Propositions, 가치 제안

    특정한 고객 세그먼트가 필요로하는가치를 창조하기 위한 상품이나 서비스의 조합이 바로 '밸류 프로포지션'이다.

    ... 더 보기

    ‘똑부(똑똑하고 부지런하기)보다 똑게(똑똑하지만 게으른) 리더가 되라.’ 리더십 코칭에서 빠지지 않는 훈수다. 현장 리더들의 말을 들어보면 실행이 쉽지 않다.

    ... 더 보기

    [김성회의 고사성어 리더십] `똑게 리더십` 3가지 법칙 - 매일경제

    매일경제

    [김성회의 고사성어 리더십] `똑게 리더십` 3가지 법칙 - 매일경제

     • 

    저장 3 • 조회 725


    < 서비스를 중독성 있게 만드는 결정적 원리 >

    1. 진통제이면서 비타민이어야 한다.

    ... 더 보기

    ⟪디자인의 역할은 프로세스에서 낭비를 줄이고 생산성을 개선하는 것⟫

    ... 더 보기

    공공디자인, 중앙정부를 넘어 - 영국 디자인카운슬, 2025

    www.designdb.com

    공공디자인, 중앙정부를 넘어 - 영국 디자인카운슬, 2025

    IT 회사의 업무에서, 지금까지는 디자이너와 특히 개발자가 병목이었는데, 대 AI 시대에는 기획자가 병목이 될 수도 있겠다. 조금이라도 규모가 있는 기업에서의 가장 큰 병목은 보통 의사결정자라는 것을 생각해보면 그렇다.


    즉, 실무보다 의사결정을 AI에게 맡기는 것이 병목을 해소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며, 그러므로 부장님과 사장님을 AI로 대체하는 것이야말로 인류의 번영을 위한 가장 빠른 지름길이다. (아님. 아니 맞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