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구매력 높은 베이비부머 세대

얼마 전까지 모든 기업들은 MZ의 소비를 분석하려 애썼고 정의하기 어려웠던 MZ의 확실한 특징 하나를 알게 되었습니다. MZ의 쿨한 소비는 경기침체기에 무너진다는 사실을요.


이제 소비의 중심은 베이비부머 세대입니다. 축적해놓은 자산도 많고, 옛날의 과거 부모 세대와 달리 모두 자녀를 위해 쏟아붓겠다는 생각이 아닌 자신의 노년을 어떻게 즐길까를 고민합니다. 20년 전에도 얘기가 나왔던 '실버 산업'의 성장은 지금까지는 구매력 없는 노인들을 위한 의료서비스 같은 데서만 성장해 왔다면, 강력한 구매력을 가진 베이비부머들이 노년으로 들어가면서 새로운 시대를 열 것으로 보입니다.

美 Z세대도 고물가에 허리띠 졸라매...73% "소비 습관 바꿨다" | 연합뉴스

연합뉴스

美 Z세대도 고물가에 허리띠 졸라매...73% "소비 습관 바꿨다" | 연합뉴스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1월 29일 오후 9:45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매일 아침 헬스장 가기 싫은 당신에게 >

    1. 두 선택지가 팽팽히 맞서고 어느 한쪽이 단기적으로 더 고통스럽다면 그 길이 장기적으로 이익일 가능성이 높다. 복리의 법칙에 따라 당신은 장기적인 이익을 선택해야 한다.

    ... 더 보기

    < 당신의 커리어를 바꿀 단 두 가지 능력 >

    1. 레버리지와 도구는 과정과 결과 사이의 단절을 만들어냅니다.

    ... 더 보기

    🛒대형마트 PB 상품이 경쟁사로 간 까닭은?

    ... 더 보기

    대형마트 PB, 경쟁사로 간 까닭은?

    openads.co.kr

    대형마트 PB, 경쟁사로 간 까닭은?

    조회 143


    🍩맥도널드에서 크리스피 크림 도넛이 사라진 이유

    ... 더 보기

    맥도널드에서 사라진 크리스피 크림, 주목받던 혁신이 실패한 이유

    조선일보

    맥도널드에서 사라진 크리스피 크림, 주목받던 혁신이 실패한 이유

    조회 1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