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그래밍 패러다임

"규칙을 전부 마스터하면 뭐든지 할 수 있다. 심지어 규칙을 파괴할 수도 있다.

그런데 체계가 아예 없으면 시작조차 할 수 없다."

- Edward Fella


📄명령형 프로그래밍

  • 작업 수행에 필요한 모든 단계를 노출하여 흐름이나 경로를 자세히 작성

  • 단계의 예로 루프, 분기, 값이 바뀌는 변수들이 있음


🤝객체지향 프로그래밍

  • 상태와 행동을 지닌 자율적인 객체에 역할책임을 부여

  • 다른 객체들과 협력하면서 시스템을 구성


🔒함수형 프로그래밍

  • 가변 상태를 멀리하고 불변 상태를 추구

  • 가변 상태는 타이밍, 순서에 따라 예상 밖의 동작할 위험이 있어 불변 상태 추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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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2월 2일 오전 10: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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