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타 이야기] 채용 원칙
Dataportal
볼타 창업 당시, 공동창업자인 문혁님과 함께 둘만의 채용 원칙을 정했었는데요.
그 이후 2023년 3분기 채용을 거치며 지금에 이르기까지 그 원칙과 생각이 조금 더 구체화 된 것 같습니다. 오늘은 그 내용을 짤막하게 공유해봅니다.
1. 같이 일해본 적 있는 분들은 최대한 풀타임으로 모시지 않는다.
2. 팀의 Fit과 맞으면서 최대한 기존 팀에 없는 캐릭터를 지니신 분을 모신다.
3. 주요 포지션의 양적 확장이 가능하신 분을 모신다.
4. 근본적으로 회사에서 사람을 뽑는 이유인, 회사의 비즈니스를 실현하고 만들어 나가는 경험을 주도적으로 지금 하고 싶으신 분을 모신다.
5. 미래에는 누구에게나 인정받는 제품 개발자가 되고 싶고, 이를 위해 필요한 기술적인 경험뿐 아니라 주도적으로 사업적 Impact를 내보는 경험, 그리고 제품 개발 조직을 함께 꾸려나가면서 배우는 다양한 경험까지 해보고 싶으신 분을 모신다.
6. 훌륭한 동료들과 일하는 데에서 자극받는 분을 모신다.
7. 직업적인 안정성을 갖고 안락하게 살며 큰 퇴직금을 받으며 다닐 수 있는 직장 생활보다, 시장에 혁신을 만들고 동료들로부터 존경받는 것이 훨씬 더 가치가 큰 분을 모신다.
8. 조직 구성원들이 스스로 동기 부여되어서 열심히 일하며 서로를 자극하고, 더 높은 챌린지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고 경쟁하는데 기여해주실 수 있는 분을 모신다.
9. 스스로 열심히 한다고 생각하는데, 나보다 더 열심히 하고 헌신하며 나에게 자극을 주는 사람들과 일하는 경험을 해보고 싶으신 분을 모신다.
이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은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
https://dataportal.kr/볼타-이야기-채용-원칙/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2월 7일 오전 11:48
원칙 1번 인상적이에요 🫢 6번 너무 공감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