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 트렐로 Trello

트렐로(Trello)는 프로젝트 관리 및 팀간의 협업을 위한 대시보드 플랫폼으로, 개인이나 팀이 해야 할 일 리스트, 프로젝트 일정 관리, 주요 업무 프로세스 등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게 도와주는 도구입니다. 트렐로(Trello)는 칸반 보드(Kanban board) 방식을 사용하는데요. 할일 목록들을 카드로 생성하고, 이 카드들을 세로형 칸반 보드에 배치하여 업무의 진행 상황을 한눈에 파악할 수 있게 합니다.


하지만 트렐로(Trello)의 진정한 능력은 단순한 업무 관리에만 한정되지 않는다는 점입니다. Slack, Google Drive, Dropbox, GitHub 등과 같은 다른 커뮤니케이션 툴과 결합하여, 팀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문서 및 파일을 쉽게 공유하며, 업무 프로세스를 최적화 또는 자동화할 수 있습니다.


트렐로(Trello)를 사용하여


  • PM의 프로젝트 계획 및 일정 관리

  • 마케터의 마케팅 캠페인 일정 관리

  • PO의 제품 개발 로드맵 구성

  • 개발팀의 고객 지원 티켓 관리 시스템 구축

  • 크리에이터의 개인 일정 및 할 일 목록 관리


등 다양한 업무를 효율적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datarichard의 생산성 도구 리스트에는 데이터리차드가 직접 사용해보았거나 사용하는 생산성 도구 리스트를 정리한 스프레드시트로, 트렐로를 포함한 더 많은 도구들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이를 통해, 당신의 업무 관리를 더욱 체계적이고 효율적으로 만들어줄 수 있는 도구들을 발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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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2월 16일 오후 11: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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