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요 버튼으로 알아보는 사용자의 의사표현

초기 페이스북의 좋아요는, 유튜브의 좋아요/싫어요로 구분되고,

네이버는 뉴스에 대한 다양한 감정표현을 담기 위하여 [좋아요, 훈훈해요, 슬퍼요, 화나요, 후속기사 원해요]로 늘어나고, 지금은 [쏠쏠 정보, 흥미진진, 공감 백배, 분석 탁월, 후속 강추]로 변경되었는데요!


심플함이 감정을 담아낼 수도 있지만, 다양한 감정을 담아내기 위하여 나눌 수도 있죠!

하지만 너무 나눠두면 분류하기 어려워 유의미한 인사이트를 내기 오히려 어려워질지도 몰라요!


아래 컬럼을 읽어보세요 :)


https://yozm.wishket.com/magazine/detail/2462/

'좋아요' 버튼으로 보는 사용자 의사 표현의 변화 | 요즘IT

요즘IT

'좋아요' 버튼으로 보는 사용자 의사 표현의 변화 | 요즘IT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2월 21일 오전 4:38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당신의 커리어를 바꿀 단 두 가지 능력 >

    1. 레버리지와 도구는 과정과 결과 사이의 단절을 만들어냅니다.

    ... 더 보기

    ‪요 기능의 일부를 바이브 코딩으로 만들려다가 실패했는데요. 그 중에 하나로 타임존 문제가 있었습니다.‬

    ... 더 보기
    profile picture

    골빈해커

    Chief Maker

    내가 좋아하는 아미고가 예약된 시간에 전화를 걸어줍니다. 아직 베타라 불완전한 면이 많습니다. 많은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 앱 다운로드: https://ameego.club 첨부 영상은 지난 달 초에 찍어 둔 영상인데 출시가 이로저로 늦어졌네요. 🥲 계획되어있는 다음 업데이트들도 후딱 해 보겠습니다. 무엇보다 아미고의 성장에는 여러분의 많은 관심(리뷰와 결제🫣🤭)이 필수..☺️ 그럼 많은 도움 부탁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업계는 오픈AI와 퍼플렉시티의 웹브라우저가 크롬의 아성을 무너뜨릴 수 있을지 주목한다. 시장조사업체 스탯카운터에 따르면 전 세계 웹브라우저 시장 점유율은 크롬이 68%로 압도적 1위다. 애플 사파리가 16%로 뒤를 이었고, 마이크로소프트 엣지 5%, 파이어폭스와 삼성인터넷은 2% 수준에 그쳤다. 크롬의 높은 검색 점유율은 구글의 광고 매출로 이어진다. 크롬은 사용자의 검색 기록을 바탕으로 광고를 타겟팅하고, 이를 통해 높은 수익을 올리고 있다.

    ... 더 보기

    ‘크롬 천하’ 웹브라우저 시장 도전하는 AI기업들

    국민일보

    ‘크롬 천하’ 웹브라우저 시장 도전하는 AI기업들


    < 저는 책을 끝까지 읽지 않습니다 >

    1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