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요 버튼으로 알아보는 사용자의 의사표현

초기 페이스북의 좋아요는, 유튜브의 좋아요/싫어요로 구분되고,

네이버는 뉴스에 대한 다양한 감정표현을 담기 위하여 [좋아요, 훈훈해요, 슬퍼요, 화나요, 후속기사 원해요]로 늘어나고, 지금은 [쏠쏠 정보, 흥미진진, 공감 백배, 분석 탁월, 후속 강추]로 변경되었는데요!


심플함이 감정을 담아낼 수도 있지만, 다양한 감정을 담아내기 위하여 나눌 수도 있죠!

하지만 너무 나눠두면 분류하기 어려워 유의미한 인사이트를 내기 오히려 어려워질지도 몰라요!


아래 컬럼을 읽어보세요 :)


https://yozm.wishket.com/magazine/detail/2462/

'좋아요' 버튼으로 보는 사용자 의사 표현의 변화 | 요즘IT

요즘IT

'좋아요' 버튼으로 보는 사용자 의사 표현의 변화 | 요즘IT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2월 21일 오전 4:38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사실'로서의 디테일》

    ... 더 보기

    Value Propositions, 가치 제안

    특정한 고객 세그먼트가 필요로하는가치를 창조하기 위한 상품이나 서비스의 조합이 바로 '밸류 프로포지션'이다.

    ... 더 보기

    ‘똑부(똑똑하고 부지런하기)보다 똑게(똑똑하지만 게으른) 리더가 되라.’ 리더십 코칭에서 빠지지 않는 훈수다. 현장 리더들의 말을 들어보면 실행이 쉽지 않다.

    ... 더 보기

    [김성회의 고사성어 리더십] `똑게 리더십` 3가지 법칙 - 매일경제

    매일경제

    [김성회의 고사성어 리더십] `똑게 리더십` 3가지 법칙 - 매일경제

     • 

    저장 4 • 조회 747


    PM이 이해하면 좋은 지표 개념

    프로덕트 매니저(PM)로 일하면서 늘 지표 이야기를 듣게 됩니다. 대부분 PM은 선행지표(leading indicator)와 후행지표(lagging indicator)의 개념을 잘 이해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선행지표에 영향을 미치는 '인풋(input) 지표, '아웃풋(o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34 • 조회 1,370


    ⟪디자인의 역할은 프로세스에서 낭비를 줄이고 생산성을 개선하는 것⟫

    ... 더 보기

    공공디자인, 중앙정부를 넘어 - 영국 디자인카운슬, 2025

    www.designdb.com

    공공디자인, 중앙정부를 넘어 - 영국 디자인카운슬, 2025

    TREND REPORT "2025년 5월에 본 것"

    5

    ... 더 보기

    TREND REPORT "2025년 5월에 본 것"

    레드버스백맨

    TREND REPORT "2025년 5월에 본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