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수동에서 만난 넷플릭스 드라마 명대사에서 내가 발견한 것

“식사는 잡쉈어?”
넷플릭스 ‘수리남’ 성수동 옥외광고에서 내가 주목하고 발견한 것!
​​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수리남>은 2022년 9월 9일 공개된 이후 글로벌 드라마 부문 TOP10 (비영어권) 드라마 부문 1위에 오르며 큰 인기를 얻었다.

수리남이 크게 흥행을 하면서 국내에서는 배우 박해수가 연기한 캐릭터 최창호의 ‘식사는 잡쉈어?’라는 대사가 큰 화제가 되며 유행어가 되었다.

넷플릭스는 MZ세대가 많이 찾는 성수동에서 특별한 방식으로 <수리남>을 홍보하는 옥외광고를 진행했다.

넷플릭스의 옥외광고는 상대적으로 드라마의 제목은 적게 노출시키는 대신 유행어가 된 수리남의 최창호(박해수)의 명대사를 크게 돋보이도록 했다.

넷플릭스는 직접적으로 수리남의 드라마 포스터를 전면에 붙이거나 드라마의 제목을 강조하는 방식으로 옥외광고를 제작하지 않았다.

오히려 <수리남> 드라마의 제목은 감추면서 드라마 속 대사를 부각시키며 <수리남>을 시청한 사람들에게는 반가움과 흥미를, <수리남>을 시청하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관심과 기대를 불러 일으켰다.


‘결핍’과 ‘모자람’이 때로는 더 큰 관심과 기대를 만들어낸다는 것을 넷플릭스 ‘수리남’의 옥외광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간 <마케터의 브랜드 탐색법>

3장 마케터의 레퍼런스 탐색법

2. 일상에서 만나는 브랜드에서 배우다
1) 쓰는 브랜드에서 배우다

“식사는 잡쉈어?”
성수동에서 만난 넷플릭스 드라마 명대사

(288~289p) 중에서


<마케터의 브랜드 탐색법> 책 정보/구매처

https://bit.ly/3H10pgM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2월 21일 오전 10:29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테드(TED) 강의장에 황소가 등장했다. <생각의 공유> 저자 리오르 조레프는 청중에게 황소 무게를 예측해 보라고 제안한다. 그러자 140㎏에서 3t까지 다양한 오답이 쏟아졌다.

    ... 더 보기

    왜 공동체에 집단 지성이 필요한가?

    기호일보 - 아침을 여는 신문

    왜 공동체에 집단 지성이 필요한가?


    Replit 이용 후기

    최근 Replit를 사용하면서 느낀 점을 남겨봅니다.

    ... 더 보기


    《섬세한 사람》

    ... 더 보기

    v0.dev를 이용해서 바이브 코딩할때 활용할 수 있도록 PRD 프롬프트를 작성했습니다.

    ... 더 보기

    v0.dev PRD Generator (Pro Ver.)

    SuperPM

    v0.dev PRD Generator (Pro V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