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수동에서 만난 넷플릭스 드라마 명대사에서 내가 발견한 것

“식사는 잡쉈어?”
넷플릭스 ‘수리남’ 성수동 옥외광고에서 내가 주목하고 발견한 것!
​​

넷플릭스 오리지널 드라마 <수리남>은 2022년 9월 9일 공개된 이후 글로벌 드라마 부문 TOP10 (비영어권) 드라마 부문 1위에 오르며 큰 인기를 얻었다.

수리남이 크게 흥행을 하면서 국내에서는 배우 박해수가 연기한 캐릭터 최창호의 ‘식사는 잡쉈어?’라는 대사가 큰 화제가 되며 유행어가 되었다.

넷플릭스는 MZ세대가 많이 찾는 성수동에서 특별한 방식으로 <수리남>을 홍보하는 옥외광고를 진행했다.

넷플릭스의 옥외광고는 상대적으로 드라마의 제목은 적게 노출시키는 대신 유행어가 된 수리남의 최창호(박해수)의 명대사를 크게 돋보이도록 했다.

넷플릭스는 직접적으로 수리남의 드라마 포스터를 전면에 붙이거나 드라마의 제목을 강조하는 방식으로 옥외광고를 제작하지 않았다.

오히려 <수리남> 드라마의 제목은 감추면서 드라마 속 대사를 부각시키며 <수리남>을 시청한 사람들에게는 반가움과 흥미를, <수리남>을 시청하지 않은 사람들에게는 관심과 기대를 불러 일으켰다.


‘결핍’과 ‘모자람’이 때로는 더 큰 관심과 기대를 만들어낸다는 것을 넷플릭스 ‘수리남’의 옥외광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간 <마케터의 브랜드 탐색법>

3장 마케터의 레퍼런스 탐색법

2. 일상에서 만나는 브랜드에서 배우다
1) 쓰는 브랜드에서 배우다

“식사는 잡쉈어?”
성수동에서 만난 넷플릭스 드라마 명대사

(288~289p) 중에서


<마케터의 브랜드 탐색법> 책 정보/구매처

https://bit.ly/3H10pgM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2월 21일 오전 10:29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 당신의 성장을 막는 가장 큰 적, '똑똑함' >

    1. "최고의 경지에 오른 사람의 노하우나 디테일은 말로 설명하기가 어려워요. 어깨너머로만 배울 수 있어요. 그리고 그 작은 차이가 완성도를 판가름하죠.

    ... 더 보기

    지난 주 고등학교 동창 몇몇을 만났을 때였다. 그 중 둘의 얼굴이 매우 어두웠다. 공교롭게도 그 날 직원들이 퇴사하겠다며 사표를 냈다고 했다. 청천벽력인 것 같았다. 자신들의 관리 책임으로 돌아올까 봐 걱정하는 눈치였다.

    ... 더 보기

    [김인수 기자의 사람이니까 경영이다] 좋은 리더도 직원 이직률 낮추진 못해:행복한 퇴사자 만들라 - 매일경제

    매일경제

    [김인수 기자의 사람이니까 경영이다] 좋은 리더도 직원 이직률 낮추진 못해:행복한 퇴사자 만들라 - 매일경제

    < '복잡함'은 게으른 자들의 가장 쉬운 도피처입니다 >

    1. 선택권이 주어졌을 때, 분별 있는 사람이라면 복잡한 길보다 단순한 길을 택할 것이다. ​ ​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