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회 113
ㅎㅇ
. • 2월 5일
인서울 관련 전공을 졸업한 뒤 1년간 다른 일을 하다 다시 백엔드 개발자 준비로 가닥을 잡은 20대 중반 취준생입니다. 학점과 학벌은 잘 안 본다고 하지만 전공 학점은 4점 이상이며, 개발 스펙이 전무한 건 아니고 저학년때 Python Django를 사용한 프로젝트를 몇개 진행했었고, 교내 알고리즘 대회에서 입상하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1년의 공백기로 다시 준비 하기가 무서운 상황입니다. 전략을 잘 짜야 할 것 같은데 팁이 있을까요? 일단 자바 스프링 수요가 많은 듯해 자바 스프링 공부를 해야할 것 같습니다. 1. 규모가 큰 기업은 포트폴리오보다는 코딩테스트와 CS지식이 중요하다고 해서 이쪽을 열심히 파보려고 했는데 올해 대기업 공채가 없을지도 모른다는 소문이 많이 돌아서 불안합니다. 정말인가요? 2. 스프링 프로젝트 경험을 쌓고자 부트캠프에 참여할까 생각 중인데, 괜찮은 방법일까요? 코딩테스트를 보지 않는 부트캠프들은 추천하지 않으시나요? 코딩테스트를 보는 부트캠프들은 시기가 정해져있고 떨어질 가능성이 있어 조심스럽습니다. 3. 현재는 실버~쉬운 골드 정도 푸는 얕은 알고리즘 지식과 데이터베이스 등에 대한 얕은 CS지식 정도 있는데, 현실적으로 올인했을 때 취업까지 얼마나 걸릴까요? 감사합니다.
구체적이고 정성스러운 질문에 ↑Up 투표를 눌러주세요.
설명이 부족한 질문에 ↓Down 투표를 눌러주세요. 커리어리가 질문자에게 수정을 요청할게요.
답변 1
부트캠프 정보를 알아보신다면 https://careerly.co.kr/bootcamp 사이트를 활용해보세요! 실제 수강생들의 부트캠프 후기를 볼 수 있습니다.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 개발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이미 회원이신가요?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 개발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