각잡고 이직준비.. 어떻게 그리고 얼마간 진행하시나요??

조회 218

profile picture

익명

3월 8일

인생에서 처음으로 이직 준비를 하고있습니다. 1월말부터 준비했으니 한달 반정도 된 것 같습니다. 2년차 백엔드 개발자로 부족한 실력에 비해 눈이 높은것 같아 지원하는 곳에서 서류 불합만 맛보고 있습니다. 이력서 수정, 경력기술서 수정, 스터디로 하는 사이드 프로젝트, 코딩테스트 준비, 개인적으로 하는 프로젝트까지 이력서와 경력기술서 포폴에 한 줄 더 작성하기 위해 열심히 하고 있다고 생각하는데 서류부터 통과를 못하니 제대로 된 이직 준비가 맞는건가 하는 생각이듭니다. 평일과 주말에 공부하는 삶은 몇개월 동안 반복이 되었고 그런 삶이 반복되다보니 나는 성장하고 있다고 스스로 위로하며 정신 승리하는건 아닌지.. 그걸 단순히 이직 준비라는 뚜렷한 전략없는 방식으로 대하고 있는것 같기도 합니다. 선배님들께서는 이직 준비를 한다고 하면 뭐부터 시작하는지, 어떤 방향과 목표를 잡고 진행해야 하는지, 얼마간의 기간을 잡고 하시는지 여쭤보고 싶습니다.

구체적이고 정성스러운 질문에 Up 투표를 눌러주세요.

설명이 부족한 질문에 Down 투표를 눌러주세요. 커리어리가 질문자에게 수정을 요청할게요.

답변 1

프레드윰님의 프로필 사진

지금 부족한게 뭔가요? 구체적으로 남긴다면 뭔가 조언이라도 남길텐데 서류통과 못해서 낙심하는 이유 빼고는 없네요

profile picture

익명

작성자

3월 8일

맞습니다. 감사합니다. 현재 부족하다고 생각되는 부분은 알고리즘과 프로젝트 경험이라고 판단되어 부족한 부분 위주로 준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댓글을 보고 다시 생각해보니 제가 정말 부족한 부분은 서류 심사를 하시는 분들이 원하는 서류를 준비하지 못한것이란 생각이 듭니다.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 개발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 개발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