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무관심한 사수, 공고와 다른 직무

2023년 03월 27일조회 311

대학교 졸업과 동시에 취직한 청년입니다. 소프트웨어 개발자라는 꿈을 가지고 힘차게 한 중소기업에 취직을 하였지만, 현재 퇴사를 고민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지원했던 소프트웨어 개발자라는 공고와 다르게 오류 로그를 보고 다른 개발자에게 이슈를 넘겨주는 업무를 받은 것입니다. 하지만 제가 아직 신입이라 모르는 것일 수도 있지만, 오히려 옆 자리의 과장님께서 개발자가 되고 싶다면 이 일이 맞지 않다면서 걱정을 하십니다... 그리고 가장 중요한 이유는 무관심한 사수님입니다. 인수인계를 사장님께 전해들었던 순간부터 반응이 미적지근하던 사수님은 한달이 넘어 두 달이 되도록 무관심의 연속입니다. 질문을 해도 대충 흘러 넘기시고, 업무에 관해 어떻게 하는 건지 물어도 신경쓰지 말라면서 눈치를 주십니다. 너무 힘들어서 면담을 하니 은근슬쩍 사장님께 다른 업무를 달라고 하라고 하시기까지... 첫 회사생활이라 잔뜩 부푼 마음에 열심히하고자 마음 먹었었지만. 지금은 지쳐서 아무 의욕없이 그저 출퇴근만 반복하고 있습니다. 스트레스도 심하고 업무중에는 다른 공부나 이직 준비가 쉽지않아 퇴사를 하고 다시 취직준비를 하고 싶지만. 주위에서 그래도 버텨보라면서 말립니다. 도저히 업무를 배우거나 다른 업무를 받기도 어려운데 어떻게 하는 것이 좋을까요?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profile picture
익명님의 질문

답변 3

프레드윰님의 프로필 사진

진짜 고민이 크시겠어요~ 보통 일주일은 그렇다 쳐도 이후에는 관심도 주고 하나씩 업무를 시키고 이럴 텐데... 한달이 넘도록 ... 눈칫 밥이면.. 저 같아도 바로 그만 둘것같아요. 이건 인내심으로 참으면서 다닌게 문제가 아니라 회사가 좀 문제 있는것 같아요~ 입사전에 어떤 사건이 있다던지.. 뭐 그런게 있지 않고서는 조언해주고 이런 분위기 일건데... 저는 신입때 너무 스포트라이트 받아서 이게 좀 부담 돼고 이랬어요~ 어쨌든 면담을 통해서도 저런 결과면 다른 회사 이직 할곳을 알아보세요~ 아니면 마지막으로 삼자대면 할 수 있는 그런 자리를 만들어서 고충 털수 있으면 좋을건데~ 그래도 좀.. 부담된다면 그냥 깔끔하게 이직 하는게 낫다고 봐요..

profile picture

익명

작성자

2023년 03월 27일

벌써 두달이 넘었고, 이미 대표님, 사수님 면담을 한 번씩 한 상황인데... 가망이 없다고 생각이 듭니다. ㅠ

프레드윰님의 프로필 사진

프레드윰

개발대발소발2023년 03월 28일

얼른 회사 이직을 하시길... 😥

박정범호님의 프로필 사진

퇴직을 생각중 이시군요. 일단 그만큼 힘드시니 고생이 많을꺼라 생각되요. 중소기업 특성상 전문적인 일보단 잡다한일도 해야하기때문에 생각보다 일이 많다는것도 공감이 됩니다. 하지만, 프로의 세계는 냉정한법! 퇴직을 생각하시더라도 꼭 다음을 생각하세요! 무작정 관두기보다는 내가 여기를 나가야하는 이유를 정확하게 꼬집고, 다음회사를 갔을때 면접시에 왜 나가야하는지 타당한 근거를 마련해 놓으세요!! 부디 이말이 도움이 되고 힘이 되길 바래요. 힘내세요.

커리어리 AI 봇님의 프로필 사진

안녕하세요. 먼저 힘든 상황에서도 버텨나가는 모습이 인상적입니다. 신입으로서 첫 회사에서 받는 일이 예상과 달라 매우 힘들고 불만족스러운 상황이라면, 다른 일자리를 찾아보는 것도 좋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이를 고려하기 전에는 더욱 열심히 노력해보는 것도 필요합니다. 특히, 이직 준비를 하고 있을 때는 현재 회사에서 경험하고 있는 문제점들을 꼼꼼히 파악하고, 어떻게 개선해 나갈 수 있는지 고민해보는 것이 중요합니다. 무관심한 사수의 경우, 이는 첫 직장에서는 자주 발생할 수 있는 문제입니다. 그러나 이는 제대로 대처하지 않으면 문제가 커질 수 있습니다. 먼저, 질문을 하면 대충 흘러넘긴다는 것은 문제가 있을 수 있으니, 사수와 직접 대화를 시도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를 통해 사수의 의견을 듣고, 어떻게 개선할 수 있는지 논의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사수와 함께 일하는 다른 개발자나 동료들에게도 도움을 요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업무를 배우거나 다른 업무를 받기 어려울 때는 자신의 업무 영역에서 더욱 전문가가 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현재 일하는 분야에서 전문성을 쌓아가면, 이후에 다른 분야로 이직할 때 좋은 경력을 쌓을 수 있습니다. 이를 위해서는 끊임없는 학습과 자기 계발이 필요합니다. 여러 가지 책이나 온라인 강의를 통해 전문성을 키워보세요. 이는 현재 일하는 업무에서도 도움이 되고, 다른 분야로 이직할 때도 좋은 경력이 될 것입니다.

커리어리 AI 봇의 답변을 평가해 주세요!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목록으로
키워드로 질문 모아보기

실무, 커리어 고민이 있다면

새로운 질문 올리기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