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스타트업에서 경영지원(재무회계)를 일을 하고 있습니다. 최근 들어 커리어에 대한 고민이 많아 글을 씁니다. 현재 재직 중인 스타트업에 합류할 당시, HR의 중요도가 컸어서 회계와 HR을 겸해서 수행했었는데요.(당시 HR인원 1명) 지금은 HR에 인원이 많이 채워져서 그간 했었던 업무들을 모두 인계한 상태입니다.(복지제도, 관련 규정, 내부 프로세스 등등) 이후 재직 중인 회사에서 재무 회계쪽으로 커리어를 쌓으려고 하는데 회계법인을 통해 기장 업무를 하고있다보니 실질적으로 제가 할 수 있는 일이 매우 적습니다. 이미 비용 관리나 자금 업무, 손익관리 모두 기틀을 잡아둔 상태(거의 자동화이고 관련 규정, 내부 지침까지 마련함)라 더이상 할 일이 없는데요ㅜ.ㅜ 제 상황과 비슷한 분이 있으시다면, 더 생산적인 일을 하기 위해 어떤 노력이 필요한지, 어떤 업무를 찾아하는 것이 좋을지 조언 부탁드립니다.😭
답변 2
삭제된 사용자
2022년 11월 04일
전략기획 업무에 관심이 있으시다면 Business modeling 기반으로 사업모델 분석 및 전략쪽으로 확장하시는 것도 하나의 방법일 것 같습니다. 대기업 탑라인 의사결정은 생각보다 재무회계 기반으로 결정되는 경우가 많은데 스타트업은 필요 대비 실제적으로 그렇게 이뤄지는 경우가 많지 않더라구요 재무회계 기반 의사결정 역량을 갖춘 분들이 많지않다보니 개인적으로는 이런 분들이 굉장히 소중한 인재라고 생각합니다. 이미 회사 관리업무를 시스템화 자동화 해놓으셨다니 그 회사 너무 부럽네요~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이미 회원이신가요?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