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안녕하세요 국비 수료 후 취업에 성공한 비전공 백앤드 개발자입니다. 현재 다니고 있는 회사는 관공서에서 요청한 서비스를 다른 기관과 협력하여 몇개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고 다음주면 프로젝트가 끝이 납니다. 내년 새로운 프로젝트도 계획되어 있습니다. 입사 후 작은 규모의 프로젝트에 사용할 API만드는 작업을 했고 인턴계약을 끝으로 연장 계약을 진행하게 될것같습니다 계약 연장을 앞두고 있으니 어떤 회사가 백앤드 개발자로 성장하기에 좋은 회사인지 궁금해졌습니다. 새로운 다양한 프로젝트가 예정되어 있어 이것저것 개발할 수 있고 최근 새로운 기술 스텍이 추가되어 공부하기도 좋다고 생각되는데 한가지 신경쓰이는것은 공무원을 위한 서비스이기 때문에 트래픽이 높지않다는 것입니다. 취준시기에 대량의 트래픽을 경험해볼 수 있다는 공고를 봤는데 대량의 트래픽이 백앤드 개발자 경력쌓기에 얼마나 좋은가요? 백앤드 개발자로 성장하기에 어떤 경험을 할 수 있는 회사가 좋은 회사일까요???
답변 1
인기 답변
오퍼가 두 개 이상 있다면 고민을 하는게 맞지만, 현재 하나의 선택지만 있다면 거기서 주어진 역할을 완벽하게 잘 하는 것을 목표로 삼으시면 됩니다. 대규모 트래픽을 다룰 수 있으면 분명 배울 점이 많지만, 경력이 없고 검증이 덜 된 신입에게 맡기는 경우는 드뭅니다. 신입때는 작은 서비스든 큰 서비스든 잘 만들고 개선을 해보려고 노력하면 그 안에서 배울 수 있는 포인트가 많이 있다고 생각해요. 3년차까지는 좋은 회사를 너무 쫓기보다는 그 안에서 본인이 최고의 팀원이 되고 주어진 책임을 잘 완수하는 것에 집중해보세요.
익명
작성자
2023년 12월 09일
답변과 훌륭한 조언 너무 너무 감사합니다!! 현재 회사에 나름 만족하고 있는데 이 만족감이 발전을 막지는 않을까 고민했었는데 고민보단 최선을 다 할 다짐을 해야겠습니다!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이미 회원이신가요?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