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Enum vs 객체

2024년 01월 15일조회 153

안녕하세요. 최근 개발을 진행하다 의문이 생겨, 다른 개발자분들의 의견을 듣고자합니다. 값이 정해진 것에 대해 ( 예) 승패여부, 타입 등...) 에 대해서 그동안 Enum타입으로 선언해왔습니다. 그런데 숫자야구의 결과값 같이 조합이 정해진 경우에는 경우의 수가 늘어날수록 Enum타입 선언이 기하급수적으로 증가할 것 이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예를들어 숫자 3개로 게임을 진행하는 경우에는 8개 , 4개로진행할경우 14개, 5개로 진행할경우 더 늘어날 것 입니다. 이 경우 확장성을 위해서 객체로 선언해서 유효성 검사를 진행해 확장성을 늘리는게 좋은지 , Enum으로 선언해 안정성을 늘리는것이 좋은지 궁금합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투표
10명 참여중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profile picture
익명님의 질문

답변 1

다형님의 프로필 사진

질문 속에 답이 어느 정도 있는 것처럼 보이네요. 값이 정해진 부분에 대해 Enum 타입을 선언 하셨다고 했는데, 결과 조합 자체가 숫자 갯수에 의해 변하게 되므로 Enum 선언이 어렵지 않나 생각해 봅니다. 안정성과 확정성이 Enum으로 선언하냐 안하냐 보다는 결과 조합이 변경되는 전체 숫자 경우를 커버하느냐 못하느냐로 결정이 되지 않을까 싶네요. 더 자세한 부분은 숫자야구의 룰이나, 확장 하시려는 방향에 따라 갈릴 것 같습니다.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목록으로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