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과적인 미용실 마케팅 방법

2022년 09월 24일조회 208

미용실의 경쟁구도가 해마다 늘어나고 있습니다 네이버플레이스 인스타등 기본적인 홍보를 하고 있지만 신규고객을 유치 하기가 많이 힘듭니다 여러가지 고민을 많이 해보고 이것저것 해보았지만 효과가 없었네요 신규고객을 유입 시키는 효과적인 방법이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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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명님의 질문

답변 1

캡선생님의 프로필 사진

정확한 답은 컨설팅과 같은 프로세스를 통해 드릴 수 있을테지만, 일단 개략적인 부분만 답변 드려봅니다. 신규고객을 유입시키는 방법은 큰 틀에서 두 가지로 나눠볼 수 있습니다. 1. 기존고객이 신규고객을 데리고 온다 2. 직접 신규고객을 유치한다 1번의 경우 기존고객이 신규고객을 데리고 올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고려해볼 수 있을 겁니다. 친구와 함께 오거나 추천을 하면 기존고객에게 금전적인 혜택을 주는 방법도 있을 것이고, 간접적으로는 기존고객들이 후기를 남기게 만들어 주위사람들에게 알리게 할 수도 있을 겁니다. 2번의 경우는 현재도 많은 고민을 하면서 하실텐데, 중요한 것은 우리 미용실에 오는 사람들의 나이와 성별을 고려하여 그들이 가장 많이 갈 법한 온라인/오프라인 공간을 집중적으로 공략해야 합니다. 지역 비즈니스이다 보니 기존에 사용하는 광고 매체 외에도, 당근 마켓/ 남의집/ 소모임 등과 같이 지역 커뮤니티를 활용하는 것도 방법이 될 것입니다. 논외의 이야기이지만, 신규고객을 창출하고자 하는 것은 결국 매출을 늘리기 위함일텐데 매출을 늘리는 방법을 큰 그림으로 다시 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매출은 크게 '고객의 숫자를 늘린다', '고객의 구매 빈도를 늘린다', '고객의 객단가를 높인다'로 나눠볼 수 있을겁니다. 이것을 잘 생각해보면 나에게 맞는 답이 보일겁니다. 다소라도 도움이 되셨기를 바라며 추가적으로 아래 글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https://brunch.co.kr/@kap/44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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익명

작성자

2022년 09월 28일

깔끔하고 명쾌하고 물음표 하나 딱 던져 주시는 답변 너무 감사 드립니다 각도만 살짝 트셨을 뿐인데 핵심이 무엇인지 바로 느껴집니다 감사합니다 현재 소개쿠폰및 후기이벤트등 안하는것 없이 하고 있지만 성과가 미비했는데 그 이유를 알것 같습니다 큰그림으로 다시 보라는 말씀에서 어떻게 고민하고 있었고 그 고민의 끝이 무얼 향해 있었는지를 다시금 살펴봐야 할것 같습니다 정성스런 답변 감사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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