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안녕하세요 정보통신공학과 졸업예정에 있는 대학생입니다. 우선 저는 작년 3학년때 비동일계에서 편입을 하게 되어 현재의 학과로 오게 되었습니다. 당시 컴퓨터공학과를 갈려고 했지만 경쟁률을 고려하여 정보통신공학을 오게 되었습니다. 하지만 막상 입학하고 나니 학과 커리큘럼이 SW수업은 거의 없고, 대부분이 통신과목이더군요 할 수 있다는 마음가짐으로 개강부터 1시간이상 꾸준히 공부하고 시험기간에는 하루의 절반이상을 투자해보았지만 학점을 3점을 넘기기 쉽지가 않았습니다. 반대로 개발은 점점 더 재밌어졌습니다. 프론트엔드를 목표로 it 연합동아리에서 활동도 몇 번 해보았고, 프로젝트 두 개 정도 해보았습니다. 주위에 열정 있는 친구들에 비해 턱없이 적은 경험이지만 개발자가 정말 하고싶다는 계기가 되어주었습니다. 하지만 막상 취업을 슬슬 할 시기가 다가오니 학점이 너무 걸리는 것입니다. 재수강을 하기에도 경제적으로 부담이 되고, 하루라도 빨리 커리어를 시작하고 싶은데 마음이 참 불안합니다. 찾아보니 서류는 대부분 떨어질 것임에 틀림이 없어 보입니다. 그래서 현직자 선배님들께 여쭤보고 싶습니다. 1. SI기업에 지원 시 학점이 크게 관여하는 지 궁금합니다. 2. 졸업 후 국비학원 또는 개인 프로젝트에 더해 정보처리기사를 취득한다면 학점을 조금 커버할 수 있을지에 대한 의견도 궁금합니다. 열악한 환경의 기업이어도 괜찮습니다. 정말 간절히 개발자가 되고 싶습니다. 현실적인 조언 부탁 드리겠습니다.
답변 3
인기 답변
제가 한국적인 이력서 포맷을 잘 모르지만 굳이 학점을 적을 필요가 있나요? 학점이 요구되지 않는다면 적지 않는 것이 맞다고 보여집니다. 대신 본인이 했던 다양한 경험들을 이력서에 잘 표현해보세요 (아는 기술들, 해봤던 프로젝트들, 기타 활동등등). 중요한 것들은 모두 첫 페이지에 나오는 것이 좋습니다. 구직활동은 긴 시간이 걸리며 나에게 맞는 회사를 일단 하나만 찾으면 되기에 조금은 마음 편하게 너무 공부로 해결하는 것보다는 빨리 시작하고 이력서가 통과하지 않더라도 개의치 말고 많이 도전해보세요. 일단 하나가 되면 거기서 열심히 해서 돈벌고 성장해서 더 좋은 곳으로 가면 됩니다. 요즘처럼 취업이 어려운 상황에서 취업을 바라보는 관점에 관한 유투브 영상을 만든 것이 있는데 한번 참고해보시고 질문이 더 있으면 알려주세요 https://www.youtube.com/watch?v=-oPNCE7N_Fo&list=PL0kuy8UrccBCrjm_ohApo2UqOv-AWmHXZ&index=3
배영민
개발 • 2024년 03월 25일
선생님 항상 컨텐츠 잘 보고 있습니다. 선한 영향력을 나눠주셔서 감사합니다. 건강하세요.
익명
작성자
2024년 03월 25일
감사합니다! 학점에 대해 너무 신경이 집중된 것 같습니다. 다시 마음 가다듬고 열심히 준비해보겠습니다!
저는 3학년때 컴퓨터공학과로 전과를 해서 학사 졸업 후 취업 준비를 해서 원하는 빅데이터/AI분야로 일을 하게 되었습니다. 저와 비슷한 부분이 있어서 답변 드리려고 합니다. 1. 제 경험 상 학점은 크게 관여하지 않습니다. 물론 학점이 중요하다/안중요하다 보다는 회사에서 보는 학점은 재학중에 공부를 열심히 했냐/안했냐인데 그렇다고 학점이 낮다고 해서 그사람 실력이 떨어지냐는 다른 얘기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학점을 보충할만한 나를 어필할 수 있는 개인/팀 프로젝트나 추가적으로 자격증이 필요합니다. 2. 앞에서도 말씀드렸다시피 졸업 후 국비지원 과정이나 프로젝트, 자격증으로 본인이 갖고 있는 퍼포먼스를 보여줘야 취업할때 많은 도움이 되실겁니다. IT 취업 준비 및 진로 상담 아래 링크를 통해 도와드리겠습니다. https://naver.me/5Vliudns
익명
작성자
2024년 03월 25일
도움이 됐습니다...정말 감사합니다 선택과 집중을 해서 좀 더 포트폴리오에 집중하는 방향으로 나아가겠습니다!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이미 회원이신가요?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