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디자인 작업에 시간이 너무 많이 걸려요

2024년 05월 21일조회 82

백앤드 개발직군에 개발자입니다. 어쩌다 보니 피그마로 화면설계도를 만들게됬는데 오늘 하루 해보니까 와이어프레임 수준으로 해도 작업이 일주일넘게 걸릴거 같은데... 개발자가 이런거 한다고 일주일동안 피그마나 만지작 거리려니까 좀 팀원들한테 눈치보이는데 보통 다들 간단한 어드민 화면 설계에 얼마나 걸리시나요? ㅠ 너무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있는거라면 퀄리티를 낮춰서라도 빠르게 끝내는게 맞겠죠?

이 질문이 도움이 되었나요?
'추천해요' 버튼을 누르면 좋은 질문이 더 많은 사람에게 노출될 수 있어요. '보충이 필요해요' 버튼을 누르면 질문자에게 질문 내용 보충을 요청하는 알림이 가요.
profile picture
익명님의 질문

답변 1

박정환님의 프로필 사진

피그마 사용법을 따로 배우신 적이 없다면 오버스펙인듯 싶습니다. 화면설계서는 ppt로 해서 레이아웃 정도 러프하게 그리시고, 세세한 부분은 개발하면서 잡아나가는 것도 방법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백엔드 개발자가 디자인과 프론트개발 영역인 피그마 디자인 퍼블리싱 css까지 해야되고 그다음이나 되야 백엔드 개발을 할테니 아마 주어진 시간내에 못끝내실 가능성이 높아요. 본인의 사정과 능력에 맞추어 진행하셔야 합니다. 애초에 백엔드한테 화면설계를 시키는거가 좀 문제가 있어보이지만.. 영세한 업체면 어쩔수 없는 상황도 있으니 일단 일정을 맞추려면 그렇게라도 해야할것 같네요. 프로토타입을 러프하게 뽑아놓고 회의 등을 거쳐 계속해서 발전시키는 방향으로 하심이 어떨까 합니다. 일종의 애자일한 방법이죠. 피드백을 계속 받을 수 있고 일했다는 증거도 남지요. 방법을 잘 선택하시길 바라겠습니다.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

현직자들의 명쾌한 답변을 얻을 수 있어요.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AI 답변
커리어리 AI 봇 프로필 이미지

커리어리 AI 봇

GPT가 달아주는 답변입니다.

2024년 05월 21일

디자인 작업에 걸리는 시간은 프로젝트의 복잡성, 디자이너의 스킬 및 경험, 그리고 사용하는 툴에 따라 크게 다릅니다. 어드민 화면 설계 같은 경우도 마찬가지입니다. 개발자로서 만일 너무 많은 시간을 디자인에 할애하고 있다면, 효율성과 생산성을 높이기 위한 몇 가지 방법을 고려해볼 수 있습니다. 1. **재사용 가능한 컴포넌트 사용하기**: 피그마와 같은 도구들은 보통 재사용 가능한 컴포넌트를 제공합니다. 이러한 컴포넌트를 최대한 활용해서 중복 작업을 줄이는 것이 좋습니다. 2. **프로토타입보다 와이어프레임에 집중하기**: 와이어프레임 단계에서 대부분의 구조적인 문제들을 해결할 수 있습니다. 완전한 프로토타입으로 바로 넘어가기보다는, 먼저 간단하게 스케치나 와이어프레임을 만들어 보세요. 3. **반복적으로 리팩터링하기**: 우선 최소한의 기능을 가진 화면을 설계하고, 피드백을 받아 반복적으로 개선하는 방법이 효율적일 수 있습니다. 4. **디자이너와의 협업**: 가능하다면 전문 디자이너와 협업하여 작업 부담을 줄이는 것도 좋습니다. 결국 중요한 것은 완벽한 디자인보다는 사용자에게 필요한 핵심 기능과 정보를 제공하는 것입니다. 더 나은 방향성을 찾기 위해 다양한 접근법을 시도해 보세요.

목록으로

지금 가입하면 모든 질문의 답변을 볼 수 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