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필 이미지

레드버스백맨

리서처 앤 라이터

빨강색 광역버스에 가방을 메고 탑니다.

스킬

UX 디자인

사용자 조사

서비스 기획

브랜드 디자인

데이터 분석

경력 ・ 12년 10개월

- Space UX Researcher

2023.07 ~ 현재

스킬: UX 디자인, 브랜드 디자인, 사용자 조사, 콘텐츠 기획, 글쓰기, 데이터 분석, Figma, 인터랙션 디자인

'더 나은 도시생활'을 만드는 에피소드, 솔루션으로서의 주거상품을 만들기 위해 공간에서의 사용자 경험을 정의합니다. [프로젝트] - 에피소드 용산 (2023~) - 에피소드 남산 (2023~)

- Senior UX Researcher

2021.05 ~ 2023.07

Conducting both qualitative and quantitative UX research for advertisers, sellers and consumers as well.

- Customer Experience Design Lead

2020.05 ~ 2021.05

CX(Customer eXperience) Lead 1. Robo-taxi Customer eXperience (UX, Fleet, Space, Voice) 2. UX Design (RSI, Rear-Seat Infotainment) 3. UX Writing (Map Studio, RSI, Roof Indicator)

- Senior UX Designer

2018.09 ~ 2020.05

Senior UX Designer 1. Define 'SKT Service Design Identity' 2. T place(next TPS, T Premium Store) Service Design lead 3. SKT Smart Office Experience Design lead 4. SKT Recruiting Experience Design lead

- UX Researcher

2017.10 ~ 2018.09

UX Designer working for Digital Customer Experience Team, while in charge of CXI(Customer eXperience Innovation). 1. Define HMC new SI(Service Identity) straightened to brand architecture. - Equipped the first half 2018 HMC Brand Strategy Committee 2. Develop 'Quality Time' service design theme and visualize Out-of-Car service use cases. 3. Design In-Car experience (Quality Drive) & Out-of-Car experience (Quality Time) along with Baidu to make new digital services fit for the Chinese auto

- UX Researcher

2011.08 ~ 2017.10

UX Researcher working for CX(Customer eXperiecne) Team and before in charge of SAMSUNG Nexshop Marketing solution concept design and schematic development in Samsung SDS Big Data Biz Unit. This solution is designed for retail business to provide a better shopping experience with customer behavior analytics.

교육

서강대학교 학사 - 심리학, 경제학, 철학

2005.03 ~ 2009.02

Aalto University Master Degree - Design Management

콘텐츠

일 하다 눈이 가는 소식을 큐레이션해서 공유합니다

수많은 디자이너들이 사이드 프로젝트를 하곤 합니다. 하루하루 회사일도 하기 바쁜데... 사이드 프로젝트, 대체 왜 할까요?

✔️ 반복되는 일상의 단조로움을 남들은 어떻게 이겨내고 있는지 궁금하신가요?

2018년 무인양품은 중국 선전에 첫번째 호텔을 열었습니다. 왜 선전일까요? 왜 호텔일까요?

서비스 디자이너의 시각으로 어떻게 무인양품이 일관된 경험을 연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는지 살펴보았습니다.

이번 아티클에서는 일을 할 때 번아웃이 오지 않도록 하는 방법, 자기 효능감을 의식하면서 일을 지속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넘치는 정보와 복잡한 매뉴얼로 고통받는 고객에게 편안함과 자유로움을 선사하는 UX 리서처의 사유의 흔적. 현장에서 일하며 다져진 저자의 통찰과 풍부한 경험, 비유가 잘 어우러진 이 책은 UX 리서치라는 새롭고 트렌디한 분야를 이해하기 쉽고 친절하게 설명해주는 도슨트가 될 것이다.

링크

개발 트렌드부터 Q&A, 네트워킹까지

요즘 개발자들의 필수 커뮤니티, 커리어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