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소문만으로 10,000명까지 직진한 뉴닉의 스토리 (feat. 고슴이)
앤디의 마음챙김 레터
안녕하세요. HOW TO 1000 LABS의 라스입니다.
뼛속부터 개발자인 저에게 ‘초기유저는 어떻게, 어디서 데려오는 거야?’ 라는 간단한 물음이 있었습니다.
대한민국의 모든 사례를 직접 듣고 연구하면 궁금증이 풀릴 것 같아 국내 서비스의 대표님들을 직접 인터뷰했습니다.
그 첫 대상이신 뉴닉의 대표님을 만나서 좋은 얘기를 들을 수 있었고, 오늘은 ‘뉴닉은 어떻게 입소문으로 성장했나’를 주제로 공유드리려해요.
🔥요약
뉴닉
세상의 소식을 쉽게 풀어서 전달하는 미디어 스타트업
0 → 1000
입소문 적극 노림
지인 네트웍 모두 활용
유저와 소통
컨닝페이퍼 공유
1000 → 10,000
입소문에서 크게 변경된 것 없음
행사 참여 기회 창출
Newsletter -> Application으로 확장
확장 유저편의 - 사업적편의 두 가지 측면에서 확장 결정
마무리
콘텐츠 서비스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퀄리티
바이럴에서 가장 중요한 점은 브랜딩
https://maily.so/howto1000labs/posts/66c586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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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3월 4일 오전 7: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