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이터분석가가 분석 기회를 늘리고 더 풍성한 기획을 하려면 무엇을 해야할까요? >> 팀의 데이터 분석 솔루션을 외부에 더 알려야했어요!
그래서 어제는 솔루션 홍보 영상을 위한 성우 녹음실에🎙️, 그제는 언론사 인터뷰를 진행했습니다📰. 작년에 발간된 입주민트렌드리포트는 형광색 인쇄가 잘 나오는지 확인하기 위해 인쇄소에 감리를 나가기도 했습니다. 입주민을 분석해 내보낸 자료들이 많이 본 기사 1위를 하기도 했고요.
👀이 빠지게 데이터를 보며 틀린 데이터를 바로 잡고 분석하다 말고, 자리를 박차고 나갔다가 다시 들어와서 분석에 집중하는 것이 쉽지는 않은데요.
내부 분석 업무의 정확도도 중요하지만 너무 매몰되기 보다는 외부와의 호환성♾️을 확보하기 위한 업무 아이템들을 환기하고 있습니다.
이런 과정에서 브랜딩팀, PR팀, 제작팀 등 다양한 부서 분들과 협업하게 되는데요. 이런 과정에서 얻게 되는 내부 인사이트와 친밀감이 데이터 분석 아젠다 발굴🔍에 도움이 되기도 합니다!
저희 솔루션 & 발간 자료들이 궁금하시다면
뉴스레터 구독 & 자료실 방문해주세요. :)
https://partners.focusmediakorea.com/guide/strategy/cltficai000037y8ibn44js6q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3월 13일 오전 2:3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