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에 ‘인맥’이 사라지고 있다?
The PR 더피알
<소셜 미디어는 이제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1. 젊은 세대의 소셜미디어 흐름이 바뀌고 있다. 2. 기존에 알고 있던 지인과의 교류는 줄어들고, 콘텐츠 중심으로 관계도가 변하고 있는 것이다. 3. 오픈서베이의 ‘소셜미디어와 검색포털 트렌드 리포트 2020’에 따르면, 소셜미디어의 사용 목적 중 ‘취미/관심사 공유’, ‘흥미 위주 콘텐츠 획득’은 각각 46.8%, 46.4%로 높게 나타났지만, ‘지인/친구와의 교류’는 2018년 38.9%에서 2019년 31.8%, 2020년에는 26.1%로 눈에 띄게 감소했다. 4. 20대의 80% 이상이 SNS 이용 경험이 있지만, 소셜미디어의 게시글로 지인과 활발히 소통하기보다는, 정보 탐색과 콘텐츠 소비를 우선하고 있다.
2020년 10월 9일 오후 1:4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