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 미디어는 이제 콘텐츠 플랫폼입니다> 1. 젊은 세대의 소셜미디어 흐름이 바뀌고 있다. 2. 기존에 알고 있던 지인과의 교류는 줄어들고, 콘텐츠 중심으로 관계도가 변하고 있는 것이다. 3. 오픈서베이의 ‘소셜미디어와 검색포털 트렌드 리포트 2020’에 따르면, 소셜미디어의 사용 목적 중 ‘취미/관심사 공유’, ‘흥미 위주 콘텐츠 획득’은 각각 46.8%, 46.4%로 높게 나타났지만, ‘지인/친구와의 교류’는 2018년 38.9%에서 2019년 31.8%, 2020년에는 26.1%로 눈에 띄게 감소했다. 4. 20대의 80% 이상이 SNS 이용 경험이 있지만, 소셜미디어의 게시글로 지인과 활발히 소통하기보다는, 정보 탐색과 콘텐츠 소비를 우선하고 있다.

SNS에 ‘인맥’이 사라지고 있다?

The PR 더피알

SNS에 ‘인맥’이 사라지고 있다?

2020년 10월 9일 오후 1:43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