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키도 아마존 떠났다…이유는 고객데이터 확보"
Naver
“포스트 코로나 시대엔 고객 접점 확대가 기업의 경쟁력을 좌우하게 될 것입니다." “코로나19로 산업 전 분야에 언택트(비대면)가 핵심 화두로 떠오르면서 기업 간 고객 데이터 경쟁이 큰 흐름으로 자리 잡고 있다" “나이키가 아마존에서 철수한 것은 고객 정보를 직접 관리하고 분석해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전략"이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고객 접점을 늘리기 위한 빅데이터 경쟁에 불이 붙었다"고 강조했다. 고객 접점을 늘리는 일은 서비스를 마케팅 하는 사람이라면 항상 고민해야하는 이슈입니다. 고객 접점에서 내가 얼마나 전환을 이끌어 내는지에 따라 결과가 크게 달라지기 때문인데요. 코로나로 가속화되는 언택트 시대에서 새로운 방식과 전략으로 고객과의 접점을 만들기 위해서는 데이터로 디테일 있게 접근하는 것이 필요한 시점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2020년 10월 13일 오후 1:3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