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톡 리브랜딩: 꼭 필요한 만큼의 변화
디자인 나침반
채널톡이 리브랜딩했습니다. 해외 진출을 위해 올인원 AI 비즈니스 메신저 ‘채널톡’의 브랜드 정체성을 개편했습니다. ‘비즈니스와 고객을 더 가깝게 연결한다’라는 미션을 달성하기 위해 심볼과 로고의 형태를 바꾸었습니다. 곧 출시하는 AI 기능과 함께 글로벌 B2B SaaS로서 입지를 강화합니다.
심볼의 눈에서 입으로 바뀌었습니다. 눈의 움직임이 강조된 이전 심볼은 캐릭터 같은 느낌이 강했는데 입은 채팅 서비스라는 인상이 듭니다. 말풍선에 점이 2개 찍힌 형태가 작은 크기에서는 얼굴과 눈이라고 인식하기 어려웠는데 입 모양은 인식하고 식별하기 좋아졌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링크에서 확인하세요.
https://designcompass.org/2024/04/03/channeltalk-rebrand/
#채널톡 #리브랜딩 #심볼 #AI #챗봇 #brand #rebrand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4월 3일 오전 12:32
5
... 더 보기IT 회사의 업무에서, 지금까지는 디자이너와 특히 개발자가 병목이었는데, 대 AI 시대에는 기획자가 병목이 될 수도 있겠다. 조금이라도 규모가 있는 기업에서의 가장 큰 병목은 보통 의사결정자라는 것을 생각해보면 그렇다.
즉, 실무보다 의사결정을 AI에게 맡기는 것이 병목을 해소할 수 있는 가장 확실한 방법이며, 그러므로 부장님과 사장님을 AI로 대체하는 것이야말로 인류의 번영을 위한 가장 빠른 지름길이다. (아님. 아니 맞나?!)
딜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