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팡 풀필먼트, 과연 무엇이 다른가? 👀] 🏷큐레이터평 쿠팡 풀필먼트의 핵심은 직매입+기술입니다. 기본적으로 상품을 고객 주문 전에 풀필먼트 센터에 재고로 보관하기 때문에 판매자->물류->고객에게 이어지는 물류 중 집하, 간선운송이 필요없어 빠른 배송이 가능하죠. 사실 이러한 부분은 풀필먼트 업체라면 누구나 하고 있기 때문에 풀필먼트의 성패를 가르는 중요한 부분은 기술인데요. 쿠팡에서 분명 수세미, 세제, 수건을 같이 시켰는데 다음날 각각 따로 포장되서 왔던 경험이 있으실 거에요. 이러한 현상은 쿠팡은 시스템이 어디에 진열할지, 어디에 배송할지 Picking&Packing&Delivery까지 이어지는 전체적인 프로세스를 관할한다는 점에서 비롯됩니다. 재고가 다른 센터에 있을 수도 있고, 같은 센터라도 층마다 재고가 다르게 배치되어 있고 담당하는 작업자가 다른데 1층에서 모든 물건이 만나니, 각각 포장되어 배송이 되는 것이죠. 풀필먼트의 원조격인 아마존도 처음에는 이러한 방식으로 배송하다가 이제는 한건의 주문이라면 다른 제품이더라도 같이 포장되어 배송되는 수준까지 시스템이 발전했는데 이제 직매입이 아닌 물건도 풀필먼트하기 시작하는 쿠팡의 물류는 과연 얼마나 더 어떻게 발전해나갈지 기대됩니다.

쿠팡의 혁신이 ‘풀필먼트’가 된 사연 - Byline Network

바이라인네트워크

쿠팡의 혁신이 ‘풀필먼트’가 된 사연 - Byline Network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11월 9일 오전 3:00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왜 나는 욱하고 말았을까?” “왜 나는 그렇게 화를 분출했을까?” 회의 중, 메신저에서, 피드백을 주고받을 때 리더의 감정 폭발은 일순간에 리더십 전체를 흔들어놓는다. 그리고 회의가 끝나고 긴장이 풀리면 리더는 ‘지적의 정당성’과는 별개로 자신의 감정적 태도를 후회하고 자책한다.

    ... 더 보기

    “왜 나는 오늘도 또 욱하고 화냈을까” [김성회의 리더십 코칭]

    n.news.naver.com

    “왜 나는 오늘도 또 욱하고 화냈을까” [김성회의 리더십 코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