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시지를 광고로 풀어낼 땐 어떤 과정을 거칠까?

지난주 온에어 된 '네이버 - 나를 움직이는 탐색'편 광고를 많이들 보셨을 텐데요, 광고에 잘 모습을 드러내지 않는 박정민 배우를 섭외하여 생활밀착형 광고를 선보인 덕분에 사용자들은 '기존의 네이버와는 다른 문법의 광고다'라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그리고 대부분은 긍정적인 반응이 주를 이뤘고요!)


그럼 네이버는 왜 이런 광고를 제작하게 되었을까요? 아니 더 정확히는 어떤 과정을 거쳐 무엇을 알리고자 광고를 제작하자고 결정하게 되었을까요?


모두가 광고 스킵 버튼만을 기다리는 시대에 광고를 만든다는 것은 어떤 의미인지, 네이버 마케터 5인을 인터뷰해 그 상세한 비하인드 이야기를 들어보았습니다 🙂

NAVERfficial - 사용자의 마음을 움직이는 광고의 비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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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4년 12월 6일 오전 2: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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