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란후라이 1141
아기 돼지 삼 형제가 살았습니다. “늑대가 나타났다!”
아기 돼지 삼 형제는 각자 은신처를 만들었습니다.
첫째는 지푸라기, 둘째는 나무, 셋 째는 벽돌로 집을 지었습니다. 늑대가 입김을 훅 불자, 지푸라기와 나무로 지은 집은 휙 날아갔습니다. 그러나 벽돌로 지은 집은 튼튼하게 아기 돼지를 지켜주었답니다.
자신을 향한 믿음과 타인을 향한 신뢰는 벽돌로 지어야 합니다. 지푸라기와 나무로 만든 믿음과 신뢰는 겨우 입으로 훅 불어도 날아가 버립니다.
자신을 향한 믿음, 타인을 향한 신뢰가 물리적인 조건이라면, 그건 지푸라기와 나무로 만든 믿음과 신뢰입니다. 약간의 충격만 있어도 한순간에 무너져 버립니다. 오늘 여러분이 흔들리는 믿음과 신뢰를 느꼈다면, 그건 여러분이 가벼운 계산으로 자신과 다른 사람을 믿었고 신뢰했기 때문입니다.
자신을 향한 믿음, 타인을 향한 신뢰가 진정한 마음에서 비롯된 것이라면, 그건 벽돌로 만든 믿음과 신뢰입니다. 아무도 ‘나‘를 신뢰해 주지 않는 것 같아 보여도, 자신이 스스로를 돌아봐도 초라하게 느껴진다고 하더라도 결코 흔들리지 않는 믿음과 신뢰를 지킬 수 있습니다. 왜냐하면 마음의 중심에 헛된 바램이 없기 때문입니다.
취업과 이직, 사업을 하며 모진 풍파를 만나거나 사막에 홀로 남겨진 느낌을 받을 때가 있습니다. 이때가 자신의 믿음과 다른 사람을 향한 신뢰를 시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입니다. 지푸라기와 나무로 지은 사람들은 풍랑과 사막을 만나면 무너집니다. “내가 얼마나 열심히 살았는데 나에게 왜 이런 시련이 찾아왔는지 모르겠어!” 한숨짓고 분노하며 신세를 한탄합니다.
벽돌로 지은 사람들은 잠잠히 때를 기다립니다. 풍랑이 걷히고 사막을 지나 푸른 초원을 만날 순간을 기대합니다. 자신을 신뢰하고 다른 사람을 믿는 것입니다. 기다리며 자신의 역할을 충실하게 수행하는 것입니다. 기다려야 한다면 기다려야 하는 이유가 있습니다. 그 이유를 곰곰이 잘 생각해 보시고 다음에 찾아올 기회를 붙잡을 준비를 하시기 바랍니다.
지금 힘들다고 해야 할 일을 미루거나 버려두지 마세요. 마음이 힘들다고 씻지도 않고 운동도 안 하고 외출도 안 하고 지인을 만나는 일도 소홀히 하지 마세요. 집을 청소를 하고 몸과 마음을 단정히 하는 것이 지금 여러분이 해야 할 일입니다. 그리고 주변의 소중한 사람들을 챙기는 것이 여러분이 해야 할 일입니다. 흐트러진 몸과 마음이 지푸라기와 나무로 지은 집입니다. 마음을 단단히 먹고 음식도 더 잘 챙겨 먹고 건강한 육체와 정신을 차리도록 힘쓰세요.
늑대는 호시탐탐 아기 돼지를 잡아먹으려고 찾아올 것입니다. 벽돌로 집을 지었다고 해서 늑대가 결코 포기하지 않습니다. 중장비를 몰고 오거나 다른 모습으로 분장을 하거나 잠든 사이 몰래 침입하려고 시도할 수 있습니다. 긴장을 늦추지 말고 경계해야 합니다. 자신을 향한 믿음과 다른 사람을 향한 신뢰를 무너뜨리려는 세력과 맞서 싸워야 합니다.
분열을 일으키는 세력은 가짜입니다. 잘잘못을 따지고 편을 가르는 모습이 늑대입니다. 아기 돼지 여러분, 늑대에게 문을 열어주지 마시고 마음을 지키세요. 그저 잠잠히 자신과 여러분이 사랑하는 가족, 이웃을 생각하세요. 미워할 것도 분노할 일도 없습니다. 각자 주어진 일을 기쁘고 감사하게 하면 됩니다.
오늘은 자신을 향해 평소에 잘 먹지 않던 음식을 사주면 좋겠습니다. 돈을 아끼느라 잘 사주지 않던 음식을 사주며 “고생했다. 힘내자!” 위로하고 격려해 주면 좋겠습니다. 다 잘 될 것입니다. 믿음과 신뢰를 굳게 지키는 여러분이 되시길 진심으로 응원합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4년 12월 11일 오후 11: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