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객의 심리를 꿰뚫는 카피라이팅 전략

여기 행운의 상자가 있습니다. 상자 A는 100만 원에 무조건 당첨되는 것이고, 상자 B는 50%의 확률로 200만 원에 당첨될 수 있지만 실패할 경우 10만 원을 지불해야 하죠. 여러분이라면 어떤 상자를 선택하실 것 같나요? 이 질문은 행동경제학의 이론을 설명할 때 자주 등장하는 사례인데요. 행동 경제학이란 인간의 행동을 심리학, 사회학, 문화학 등 다양한 관점에서 해석하는 경제학의 한 분야입니다.


오늘은 행동경제학 발전에 중요한 역할을 한 ‘전망 이론’에 대해 살펴본 뒤, 전망 이론의 주요 특징 3가지를 카피라이팅에 적용하는 방법까지 함께 공유해드리려고 해요. 경제학 이론을 기반으로 마케팅 문구를 작성하는 전략이 궁금하다면, 아래 링크를 클릭해 확인해 보세요.👇

https://blog.effic.biz/prospecttheory

행동 경제학 기반 카피라이팅 전략 3가지 - 에픽 CRM 인사이트

blog.effic.biz

행동 경제학 기반 카피라이팅 전략 3가지 - 에픽 CRM 인사이트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5년 2월 5일 오전 5:10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