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디지털 미디어 마일스톤 by 메조미디어

국내 디지털 매체가 잘 정리되어 있는 자료입니다.

1.분류기준: 총 5개로 분류

  • 전략미디어 - 네이버, 카카오, 구글, 메타 등 활용도가 높은 지면/상품

  • 애드테크 플랫폼 - 배너, 동영상, CPI, nCPI 가능한 광고 상품

  • 옥외광고 미디어 - 전광판, 인스토어, 극장등의 상품

  • 방송/디지털 동영상 - OTT/중계방송/IPTV 등

  • 버티컬 미디어: 카테고리멸 리딩 플랫폼 중 광고상품 운영하는 곳


2.Note

  • 대안 매체의 부상과 전망

- 광고매체 집행이 전략미디어와 애드테크 중심으로 진행되겠지만 나머지 대안 매체 진행도 늘어날 것으로 예상.

  • Next 전략미디어는 어디가 될 것인가?
    - 기술은 애드테크 서비스, 단단한 사용자가 모인 트래픽 퀼리티는 버티컬 미디어가 강점. 버티컬 미디어 중에서 서비스 카테고리를 넘어서는 플랫폼으로 발전하면서 향후 에서 전략 미디어의 더 가능성이 있어보임.(토스? 당근?)

    https://cjmezzomedia.com/data/insight_m_file/insight_m_file_1741.pdf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5년 3월 22일 오후 10:56

댓글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