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잘러는 생각의 뼈대부터 다르다
Brunch Story
1. 변화와 리더십의 가장 큰 적은 ’아니오‘가 아니라 ’아직‘이다.
2. ’아직‘은 변화를 방지하는 가장 안전하고 쉬운 방법이다. ’아직‘은 현재 상황이 재결집할 기회를 주고 피할 수 없는 것을 잠시 더 미룰 기회를 준다.
3. 변화는 너무 이르기 때문에 거의 실패하지 않는다. 너무 늦었을 때 거의 항상 실패한다.
4. 혁신을 위한 준비가 되었다는 것을 깨달을 때는 너무 늦었을 수 있다.
#트라이브즈 📚
#세스고딘
더 많은 콘텐츠를 보고 싶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5년 4월 24일 오후 11:58
S
... 더 보기내가 진심으로 창업가이자 사업가로 리스펙트하고 사업피봇팅시 직접 엔젤투자를 한 홀릭스 박태영 대표가 동국대학교 캠퍼스타운이 IT동아와 함께 ‘2025년 스케일업 프로그램’에서 우리 회사가 사업 분석 컨설팅을 맡았던 포플러플래닛의 전문가 컨설팅을 맡아 진행했다. 포플러플래닛 대표님께 많은 도움이 되었을거라 믿는다.
... 더 보기1. '의도적'은 당신에게 가장 중요한 단어다. 우리가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되는 유일한 핵심 단어일 수도 있다.
1. 문제를 일으킬 때 했던 것과 같은 생각으로는 문제를 해결할 수 없다.
시니어 커머스는 이렇게 만드는 겁니다.
... 더 보기정부는 이런 관행이 기관의 단타 매매와 새내기주 가격 하락으로 이어진다고 보고 의무 보유 확약 물량이 40%(올해는 30%)에 미치지 못하면 주관 증권사가 공모주의 1%를 6개월 동안 반드시 보유하도록 했다. 약 20% 수준이었던 의무 보유 확약 비율을 30%대로 끌어올리지 못하면 주관사가 공모주 인수에 따른 리스크를 안게 되는 만큼 부담이 크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