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급 흥행 서울국제도서전, 굿즈가 주인공이면 어떤가요?
OUTSTANDING
최근 스타트업 CEO분들을 대상으로한 여러가지 강연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강연을 듣는 분들의 니즈를 고려해 2가지 주제를 준비했습니다.
‘디지털 브랜드 캠페인을 통한 기업의 가치 제고’
‘AI 기반 콘텐츠 통합 운영: 광고와 콘텐츠의 경계가 무너진다’
오늘은 그 중에서 AI 기반 콘텐츠 통합 운영에 대해 이야기해보려고 하는데요.
AI를 중심으로 콘텐츠의 제작, 초개인화, 타겟팅, 배포 등 전과정으로 통합 관리하는 것이 중요할 것이라 생각합니다.
1️⃣ AI 기반 콘텐츠 최척화
AI 모델은 데이터를 분석해, 소비자들의 선호도와 행동 패턴을 기반으로 맞춤형 콘텐츠를 자동으로 생성하고 배포합니다.
또한 고객의 관심사에 맞춘 광고와 콘텐츠를 개인화하여 노출하고, 이를 통해 SNS 에서의 클릭율과 노출량이 증가할 수 있습니다.
2️⃣ 효율적인 타겟팅
AI는 고객 세분화를 통해 타겟 오디언스를 더욱 정확하게 파악합니다.
데이터 기반 타겟팅을 통해 정확한 타겟에게 맞춤형 콘텐츠를 노출시킬 수 있어, 전환율이 크게 증가합니다. 전환율이 30% 증가한 주된 이유는 바로 이 정확한 타겟팅 덕분입니다.
3️⃣ 콘텐츠 자동 생성 + 트렌드 반영
현재 트렌드를 실시간으로 반영하여, 인기 있는 스타일의 콘텐츠를 자동으로 생성합니다.
이렇게 빠르게 트렌드를 반영한 콘텐츠가 사용자들의 관심을 끌었고, 클릭율과 SNS 공유를 유도할 수 있습니다.
4️⃣ 실시간 데이터 분석 및 피드백
AI는 실시간 데이터 분석을 통해 캠페인 진행 중에도 빠르게 콘텐츠를 수정하고 최적화할 수 있습니다.
이런 유연한 반응성 덕분에, 광고 캠페인이 더욱 효과적으로 운영할 수 있고, CTR이 증가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결론
AI가 제공한 최적화된 콘텐츠, 정확한 타겟팅, 빠른 트렌드 반영이 SNS에서의 노출량 증가와 전환율 상승을 가져온 핵심 요소가 될 것입니다.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5년 4월 30일 오전 12:33
오
...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