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에르메스가 아니라면 로레알이 되어야 하는 이유

위기의 시대, 포트폴리오 전략이 빛날 수밖에 없습니다


[아티클 3문장 요약📑]


1️⃣ 럭셔리 뷰티 시장의 대표적인 라이벌, 에스티로더와 로레알의 희비가 최근 극명하게 갈리고 있는데, 컨슈머와 더마 라인까지 아우르며 포트폴리오를 다양화한 로레알은 사상 최고 실적을 기록한 반면, 오직 럭셔리에만 집중했던 에스티로더는 매출 감소와 적자 전환이라는 이중고를 겪고 있죠.


2️⃣ 물론 포트폴리오 전략이 항상 답은 아닐 수 있는데, 명품 업계에서 시가총액 1위 자리를 두고 경쟁 중인 LVMH와 에르메스 중, 포트폴리오가 탄탄한 LVMH가 오히려 부진한 반면, 단일 브랜드에 집중하여 '대체 불가능한 존재'로 거듭난 에르메스는 두 자릿 수 성장률을 기록 중이니까요.


3️⃣ 그렇다고 포트폴리오의 위력을 간과해선 안되는 게, LVMH는 다양한 브랜드 라인업 덕분에 케링 그룹 등 경쟁자 보단 나은 상황이며, 모두가 에르메스 정도의 시장 입지를 차지하기는 어렵기 때문으로, 더욱이 그 에르메스마저도 브랜드 포지션 만으로는 한 지점에 올인한 것처럼 보이지만, 판매 지역 관점에선 중국 시장 말고도 다양한 대안을 가져가며 포트폴리오를 만들었다는 측면에서 더욱 그러합니다.


💡기묘한 관점➕

사실 집중 전략도 성장기에는 오히려 더 빛이 날 수 있습니다. 더 빠른 성장이 가능하니까요. 다만 위기는 늘 반복적으로 찾아 옵니다. 따라서 이때를 대비하여 항상 좋은 포트폴리오를 갖추는 것이 경영은 물론 개인의 삶에도 필요하다는 걸 늘 기억해야 할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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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당신이 에르메스가 아니라면, 로레알이 되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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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5월 6일 오후 10:5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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