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스의 커머스, 정말 유난스러울까요?
www.openads.co.kr
쿠팡, 네이버와는 완전히 다른 방식으로 시장 내 존재감을 키우고 있습니다
[아티클 3문장 요약📑]
1️⃣ 요즘 이커머스 업계에서 가장 눈에 띄는 성장을 보이고 있는 토스 커머스, 발견형 쇼핑을 무기로 안정적인 수익 구조까지 갖춘 새로운 대안으로 등장하여, 쿠팡, 네이버까진 아니지만 G마켓과 11번가 등이 각축을 버리는 3위권까지는 위협 가능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죠.
2️⃣이렇게 빠르게 성장하면서 돈도 벌고 있는 건, 우선 외부에서 광고를 통해 트래픽을 확보해야 했던 타 서비스들과 달리 토스는 이미 앱 내에 많은 사용자들을 가지고 있었고, 간단한 미니 게임 등을 통해 이들을 구매로 이끄는 데 성공하면서, 거래액이 늘어나고 이는 다시 셀러와 고객을 불러 모으는 선순환 구조를 만든 덕분이었습니다.
3️⃣ 특히 최근 쿠팡은 물론 네이버까지 적극적으로 배송 강화에 나서면서 수수료는 올라가고 있고, 대안을 찾는 셀러들이 늘어나고 있어 새로운 기회가 열리고 있는 상황으로, 토스는 이커머스 시장 3등 플랫폼을 현실적으로 노릴 만해 보입니다.
💡기묘한 관점➕
토스가 주목을 받는 건 기존과 다른 성장 공식을 가장 세련되게 풀고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토스라는 브랜드와 플랫폼의 든든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는 점도 한몫하고 있고요. 다만 단지 충동성 구매, 특가 상품 만으론 단골 고객을 만들기 어렵기 때문에, 지금의 방법론을 이어가면서도 더 근본적인 차별화 방안을 찾는 작업도 병행해야 할 겁니다.
🥤트렌드라이트 구독하기
https://m.site.naver.com/1Ew5V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5년 5월 26일 오후 1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