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n & Jerry’s Radical Ice Cream Dreams
Nytimes
[미국 아이스크림 1위 기업 '벤앤제리스'가 아이스크림으로 세상을 바꾸는 법] 🍦 #브랜딩 #전략 #CSR CSR이라는 말 들어보셨죠.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기업의 사회적 책임이라는 뜻으로 '환경경영, 윤리경영, 사회공헌을 비롯 지역사회 전체의 이익을 동시에 추구 그에 따른 의사결정 및 활동'을 말합니다. 쉽게 말하면 기업이 좋은 일을 하는 거예요. 그러다 보면 1) 자칫 회사의 이윤 추구와는 멀어질 수도 있고 혹은 2) 브랜드 이미지에 좋은 영향을 끼쳐 명확한 이윤 추구가 되는 경우도 있죠. 요즘의 기업들은 대놓고 후자를 추구하다 보니 가식적인 모습을 많이 볼 수 있는데요. 반면 벤앤제리스는 좀 더 진정성 있는 모습을 보여줘 많은 영향력을 끼치는 편입니다. 사업의 시작부터 강력한 사회적 메시지를 던졌거든요. 이슈가 있을 때마다 아이스크림 맛의 이름과 패키징을 통해 강력한 메세지를 전하는데요. 이런 이들을 뉴욕타임스가 인터뷰했습니다. "Ben & Jerry's Radical Ice Cream Dreams" 💡 가장 인상적인 대목은 바로 여기, ‘‘Using ice cream to talk about difficult issues creates an opening,’’ Cohen said. ‘‘You can talk in a way that’s tinged with lightness, which makes it much more palatable.’’ 어려운 문제, 캐주얼하게 풀어내기에 아이스크림이 딱이었네요. ☑️ 함께 읽어야 할 기사 http://www.ttimes.co.kr/view.html?no=2020060910407722043
2020년 12월 3일 오전 5: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