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컬리의 상품위원회 현장을 공개합니다

왜 컬리가 상품과 큐레이션으로 고객의 신뢰를 받아 왔는지 알 수 있어요!


[영상 3문장 요약📑]


1️⃣ 컬리의 최대 강점 중 하나는 철저하게 검증된 상품만 판매한다는 것으로, 이를 가능케 한 건 상품위원회로 여길 통과해야만 판매가 가능한데, 대여섯 차례 떨어지는 경우도 많다고 하니 얼마나 꼼꼼하게 챙기는 지를 알 수 있죠.


2️⃣ 더욱이 다만 맛있는 걸 넘어서, 가격대와의 균형을 맞추는 것도 중요하게 고려하는 것도 인상적이었는데, 결국 고객이 기꺼이 사야 하는 제품이어야 만들고 입점 시키는 의미가 있기 때문입니다.


3️⃣ 이렇듯 프리미엄 식품 시장을 열면서 컬리는 차별화를 시도 중이며, 앞으로도 이러한 강점을 살리기 위해 계속 산지를 발굴하고 전국의 레스토랑을 돌아 다니며 상품을 개발할 계획이라 하네요.


💡기묘한 관점➕

대파, 동파육, 땅콩버터 등 실제 다양한 상품들이 어떻게 평가 받으며 계속 발전해 오는 지, 또 이를 가지고 얼마나 치열하게 토론하는 지를 영상으로 접하니 컬리에 대한 신뢰도가 한번 더 올라가는 느낌이었는데요. 상품위원회라는 걸 오픈 때부터 꾸준히 운영해온 뚝심부터 최근 이를 적극적으로 고객들에게 알리는 홍보까지, 컬리의 전략들은 참고할만한 포인트가 많은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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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5년 5월 30일 오전 8:0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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