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독서비스를 평가하는 10가지 요소라고 되어 있는데요. 원문(번역 전 내용) 내용을 그대로 옮겨보면.. 1. Must Have vs. Nice To Have 2. Existing Recurring Behavior vs. New Recurring Behavior 3. Conversion from Free Tier or Trial to Paid Subscriber 4. Subscription Gross Profit (Annual) 5. Cohort Retention (Customer, Revenue, and Usage Retention) 6. Payback Period on Customer Acquisition Costs 7. Total Addressable Market for Initial Subscription Offering (Act I) 8. Attachment and Bundling Potential for Act II, III, and Beyond 9. Win-Back Potential (Churn된 사용자 다시 데려오기) 10. Network Effects 정말 구독서비스, SaaS 서비스 하는 분들이 보시면 "그래..맞어맞어" 할 내용들이고요. 저걸 지표로서 관리하는게 참 중요하겠다 싶네요. :)

구독 서비스를 평가할 때 필요한 10가지 요소

Brunch Story

구독 서비스를 평가할 때 필요한 10가지 요소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0년 12월 18일 오전 12:32

댓글 0

    함께 읽은 게시물


    두 가지 목표가 있다. 어떤 목표가 학습 동기를 높인다고 생각하는가?

    ... 더 보기

    쉽고 재밌기만 한 교육은 독이다

    ㅍㅍㅅㅅ

    쉽고 재밌기만 한 교육은 독이다

    누구나 특정 회사에 들어서는 순간 느끼는 회사마다의 분위기가 있다. 가정도 마찬가지이다. 분위기가 엄해보이는 집, 까불까불한 집, 대화는 없어도 화목해보이는 집.

    ... 더 보기

    배달의 민족 한명수 CCO, 돈이 있어야 좋은 조직 문화를 만든다? “팩트는 기업 문화가 먼저 잘 잡혀야 돈이 따라온다”

    사례뉴스

    배달의 민족 한명수 CCO, 돈이 있어야 좋은 조직 문화를 만든다? “팩트는 기업 문화가 먼저 잘 잡혀야 돈이 따라온다”

    어제 출시된 따끈따끈한 ChatGPT Codex를 실제 프로젝트 레포에 써 보았습니다.


    테스트가 있으면 스스로 테스트도 실행하고, 만든거 스스로 실행해보면서 버그도 수정하고 하는게 기특하긴 합니다.


    ... 더 보기

    개발자의 장애 공유 문화

    ... 더 보기

    개발자의 장애 공유 문화

    K리그 프로그래머

    개발자의 장애 공유 문화

     • 

    저장 23 • 조회 4,085


    질서

    ... 더 보기

     • 

    댓글 1 • 저장 1 • 조회 78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