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sumer sentiment and behavior continue to reflect the uncertainty of the COVID-19 crisis
McKinsey & Company
커리어리 친구들, 바야흐로 2020년도 이제 5일 정도 남았습니다. 한 해를 정리하는 각종 산업 트렌드 리포트들중 에 McKinsey Quarterly, McKinsey Global Institute, The New at McKinsey 블로그 등을 포함하는시리즈에서 올해의 가장 인기있는 컬럼들을 뽑아서 Top 10 리스트를 뽑았는데 제1위 올라온 컬럼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체적인 요지는 현재 COVID-19 위기에 대한 리더십의 대응을 중심으로 컨슈머 및 마케팅 분야에서 럭서리 및 B2B 판매에 이르기까지 모든 문제들에 대해 어떠한 점들이 있고 솔루션은 무엇인지 그것에 대한 전망에 대해 맥킨지에서 안내하고 있습니다. 요즘 컨슈머 정서와 행동은 COVID-19 위기의 불확실성을 계속 반영합니다. 전 세계 소비자들이 표준에 적응함에 따라 국가별로 소비자 정서와 행동에 상당한 차이가 발생하고 있다고 맥킨지는 주장하고 있습니다. 다섯 가지의 소비자의 정서와 행동은 다음과 같습니다. 1) 가치와 본질로 이동합니다. 2) 충성도에 대한 충격. 3) 가정 경제. 4) 디지털로의 비행. 5) 연말 연휴 전망 반드시 아래의 링크를 눌러 차트 그래프를 봐 주시면 더욱더 이해가 잘 될 것입니다.
2020년 12월 26일 오전 5: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