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은 왜 팟캐스트 판을 키울까? (콘텐츠_사업개발_담당자에게_도움이_됩니다) 1. 원더리는 어떤 회사야? - 2016년에 출범. 스타트업은 아니었고, 20세기 폭스의 자회사. 원더리의 CEO인 에르난 로페즈는 당시 '20세기 폭스 인터내셔널'의 CEO. 모바일 사용자의 니즈에 맞춘 오디오 쇼를 발굴하고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하는 것. 그게 바로 원더리의 설립 목적이자 20세기 폭스의 비전. - 제작 총괄은 누가? 제프리 글레이저. 제프리 글레이저는 <본즈>, <패밀리 가이>, <글리>, <모던 패밀리>, <더 엑스파일> 같은 엄청난 히트작을 총괄한 감독. - 원더리는 그냥 팟캐스트 회사가 아님. 영화제작사에서 만든 팟캐스트 회사. 다시 말해 원더리는 이야기의 소스를 만드는 회사. 2. 아마존은 왜 원더리를 원한거야? - 아마존(뮤직)이 팟캐스트에 눈독을 들이는 건 스포티파이 때문. 근데 업계 1위는 스포티파이가 독점 계약을 해버렸네? 돈은! 우리가! 더! 많은데! ㅂㄷㅂㄷ - 하지만 2위를 노리지 않고, 스토리 회사를 구입해버림. 그것도 제일 비싼 가격으로! - 중요한 건 연결 구조. 병렬적으로 나열되지 않고 이왕이면 서로 좀 엮이면서 시너지도 내고, 아마존의 수익에 기여도 해야 존재할 이유가 있음. - 원더리는 오디오 포맷의 스토리를 만드는 회사. 포맷은 아마존 뮤직에 속하고, 속성은 아마존 스튜디오와 연결. 아마존 뮤직과 아마존 스튜디오를 잇는 브릿지 역할도 맡음. 물론 별개로 스토리만 다른 곳에 팔 수도 있고. 3. 앞으로 팟캐스트 시장은 어떻게 되는 거야? (feat.관련주?!) - 글로벌 팟캐스팅 시장 규모는 2019년 9억28000만 달러 사이즈. 2020년부터 2027년까지 연평균 성장률(CAGR) 27.5%를 예상. 판데믹 이후, 성장이 가속화되리란 전망. - 그런데 팟캐스트는 노땅들만 듣는 거 아냐? 응 아니야... 젊은이의 미디어야. - 글로벌 시장은 남미 시장이 쭉쭉 커지고 있음. 4. 그럼 한국은?? - 성장하는 플랫폼 기업의 연결 구조에 기여할 수 있을까? - 선순환하는 팟캐스트 생태계가 가능할까?

😲INPIRED | 아마존은 왜 팟캐스트 판을 키울까?

AI 쓰는 직장인

😲INPIRED | 아마존은 왜 팟캐스트 판을 키울까?

다음 내용이 궁금하다면?

또는

이미 회원이신가요?

2021년 1월 3일 오전 10:48

댓글 0